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저렇게 하드디스크에 찌꺼기 파일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언제나 내려받기는 해당 페이지 접속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하시면 됩니다.
제작사 홈페이지:wisecleaner
다운로드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언어 설정 부분이 나올 것입니다. 잘 보면 한국어도 지원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을 영어로 모르시는 분이 없을 거로 생각하고 통과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저는 레지스터리 관련 부분을 설치를 안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레지스터리 부분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한다고 할 것입니다. 원하지 않으면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메시지에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NO버튼을 누르고 진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보면 Wise Disk Cleaner 마법사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각각의 메뉴화면들을 보겠습니다. 타입이라는 부분에서는 찾을 파일목록들입니다. 기본적으로 권장으로 돼 있는데. 해당 부분을 변경하고 싶으시면 추가하거나 삭제 버튼 모두 선택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시는 거와 같이 기본적으로 옵션은 아래와 같이 설정이 돼 있습니다. 여기서 원도용 업데이트 제거용 파일 삭제 부분이 활성화돼 있습니다. 원하지 않으신 분들은 해당 부분을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자신이 따로 지정한 폴더 내에 있는 모든 파일을 잡동사니 파일로 간주합니다. 만약 잘못 폴더 선택 시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잘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기본적인 마법사 설정을 마치고 들어온 화면입니다. 보면 조금은 낯익은 버튼들이 보입니다. 인터페이스 자체도 단순하고 좋아 보였습니다. 검사를 원하시면 재생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적자면 CCleaner이 왠지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들고 제가 확인한 바로는 지금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보안 삭제기능이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생각한다면 아마도 CCleaner 쪽이 더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