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보안 회사 Bit defender는 작년에 Bitdefender Free를 2021년 말에 사용 중지한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비트디펜더 (Bitdefender)에서 새로운 무료 백신 프로그램인 Bitdefender Antivirus Free을 출시를 했습니다. 일단 한국어는 지원하고 있지 않으며 개인적으로 영어보다는 일본어가 익숙해서 일본어로 언어를 변경해서 설치했습니다.
비트디펜더 (Bitdefender)는 불과 3개월 전에 이전 제품을 취소하고 Windows용 새로운 무료 바이러스 백신 제품을 출시했습니다.Bitdefender Antivirus Free는 기존에 무료 제품보다 향상된 기능, 기능 및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을 Bitdefender 웹사이트의 무료 섹션에는 아직 새 제품이 표시되지 않지만 일단 설치 링크는 존재하면 설치 파일은 약 500MB 이상의 하드디스크 공간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해당 Bitdefender Antivirus Free를 사용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Bitdefender 계정이 필요하면 처음 실행하면 가입 및 로그인 양식이 표시됩니다. 계정 생성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는 계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없어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 해당 계정을 만들어야 하면 사용하기 싫으면 삭제를 해야 합니다.

Bitdefender Antivirus Free

Bitdefender Antivirus Free 설치 화면
Bitdefender Antivirus Free 설치 화면

Bitdefender에 따르면 이 새로운 바이러스 백신은 Outlook(아웃룩) 및 Thunderbird(썬더버드) 이메일 보호, 사용자 지정 검사 일정 옵션, 익스플로잇 탐지를 보호 기능에 추가했습니다. 물론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은 당연히 기능상 차이가 납니다.

[소프트웨어 팁/보안 및 분석] - 무료 백신 Bitdefender Antivirus Free Edition 2021년12월31일 사용 종료

 

무료 백신 Bitdefender Antivirus Free Edition 2021년12월31일 사용 종료

루마니아에서 있는 세계적인 보안 업체인 Bitdefender(비트디펜더)에서 무료 제공을 하는 Bitdefender Antivirus Free Edition에 대한 사용 종료가 진행됩니다. 일단 해당 Bitdefender Antivi..

wezard4u.tistory.com

예를 들어서 랜섬웨어 보호 기능이라든가 하는 기능들은 유료 버전에서 활성화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무료 버전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무료 버전에서는 주문형 검색, 웹 보호, 제로 데이 공격을 차단하려는 지능형 위협 방어를 포함한 바이러스 백신 보호 기능이 포함돼 있습니다.

Bitdefender Antivirus Free 메인 화면
Bitdefender Antivirus Free 메인 화면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 처럼 랜섬웨어 치료, 취약점 스캐닝 또는 방화벽과 같은 여러 기능은 사용자가 구독할 수 있는 상용 버전 즉 유료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사용하기 쉽게 표시돼 있어서 사용하는 데 문제는 없지만, 무료 사용자에게는 많은 옵션이 잠겨 있습니다. 대시보드에는 무료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빠른 스캔 및 시스템 스캔의 두 가지 작업과 그렇지 않은 취약성 스캔, VPN 및 Safepay의 세 가지 작업이 표시됩니다.
Bitdefender Antivirus Free는 특정 유형의 위협에 대한 기본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좋은 소식은 유료 제품과 같은 바이러스 백신 엔진을 사용 다는 점일 것입니다.
즉 한마디로 기본적인 기능만 제공하고 고급 기능들은 유료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