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태블릿 수면 준비 모드(취침 모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수면 준비 모드 라는 것은 수면 준비 모드(취침 모드)는 밤에 숙면 혹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으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태블릿에 있는 기능으로서 디지털 웰빙의 기능에 추가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흑백 화면으로 전환되고 모든 알림이 차단되며 수면 준비 모드를 켜려면 설정 →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 → 취침 모드로 진입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취침 모드 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기능을 보면 편안한 수면을 도우려고 화면을 흑백으로 변경하고 전화 알림 등을 무음으로 변경합니다. 라고 돼 있습니다.
여기서 예약시간에 켜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적용하고 싶은 요일 시간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취침 모드
취침 모드

해당 부분은 자신의 수면에 맞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 모든 화면이 흑백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확실히 눈의 피로는 낮출 수가 있으면 안드로이드 10 이하 버전은 디스플레이->블루라이터 필터 라고 돼 있고 안드로이드 11에서는 편안하게 화면 보기가 있을 것입니다. Bluelight(블루라이트)라 는 것은 빛의 파장이 주로 400nm~500nm의 빛의 노출로 말미암아서 안구 건조, 눈 피로, 불면증, 등을 일으키면 이런 블루라이트를 위험을 확인하기 위해서 쥐를 대상으로 블루라이트에 대한 실험을 한 적이 있고 망막손상을 일으킬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소개] - 눈 보호,시력보호를 위한 Bluelight(블루라이트)차단 어플-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눈 보호,시력보호를 위한 Bluelight(블루라이트)차단 어플-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Bluelight(블루라이트)라 는 것은 빛의 파장이 주로 400nm~500nm의 빛의 노출로 말미암아서 안구 건조, 눈 피로, 불면증, 등을 일으키면 이런 블루라이트를 위험을 확인하기 위해서 쥐를 대상으로 블루

wezard4u.tistory.com

일단 이런 Bluelight(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은 Bluelight(블루라이트) 방지 필름 등을 부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현재 나오는 스마트폰 들은 이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편안하게 보기 블루라이트 켜기
편안하게 보기 블루라이트 켜기

어두워질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시키고 싶다면 일몰에서 일출까지로 설정하시면 되고 자신이 거주하는 국가마다 일몰, 일출은 다르니까 해당 부분을 적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위치 기능을 활성화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물론 블루라이트 필터를 실행하면 화면이 노란빛을 띠게 되는데 필터 강도를 조절해서 자신의 눈에 맞추면 될 것입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줄 수가 있겠지만, 숙면을 원한다면 디지털 기기를 자기 전에 사용하는 빈도를 줄이면 수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