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메세지음 및 알림음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에는 갤럭시 S5, 갤럭시 S7을 사용하다가 개인적인 이유로 갤럭시 S9로 옮겨오게 되었습니다. 일단 갤럭시 S9으로 넘어오니까 정말로 만족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보니까 알림 음 즉 메시지 음이 기본적으로 제공만 되는 것뿐이 없어서 조금은 실망을 하게 되었지만 어떻게 방법을 없을까 해서 찾다가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어플을 설치를 하는 방식이 아니고 간단하게 내장 메모리에서 특정 폴더를 만들고 해당 폴더에 파일을 넣어주는 방식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알림음을 바꾸려고 알림 설정을 보면 다음과 같이 기본적으로 삼성에서 제공하는 알림음 뿐인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다른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내 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면 내장 메모리와 SD카드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내장 메모리로 이동을 해주면 내장 메모리에서 /storage/emulated/0/media/audio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emulated/0/는 내장 메모리를 뜻합니다.

 

그리고 media/audio로 이동하면 rintones라고 있을 것인데 이것은 벨소리를 담당하는 부분이고 여기서 폴더를 새로 만들고 나서 이름을 notifications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에서 자신이 문자소리, 알림음으로 사용을 하고 싶은 음악파일을 옮겨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알림음 쪽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추가한 음악 파일들이 보이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알림음을 선택을 하면 자신만의 알림음을 사용을 하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