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 태블릿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일단 기본적으로 삼성 계열 제품에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은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으로 확인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먼저 삼성멤버스를 실행을 하고 나서 삼성 멤버스 앱에서 하단에서 도움받기 선택 후 인터렉티브 진단 선택을 하고 나서 인터렉티브 진단에 보면 여러 가지 진단 부분이 있는데  배터리, 블루투스, 와이파이, 터치 화면, 디바이스 버튼, 진동 등등 여러가지 상태 체크를 할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배터리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그러면 배터리 검사 결과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배터리에 문제가 있으면 삼성 전자서비스센터에 가서 일정한 비용을 지급을 하고 배터리를 교환해주어야 합니다.

Samsung Members(삼성 멤버스)배터리 상태 확인 방법

다음로는 Phone Info이라는 앱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구글 스토어에서 Phone INFO ★SAM★ 이라는 제목으로 해당 앱이 출시 돼 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먼저 해당 Phone INFO ★SAM★이라는 어플을 설치를 해줍니다.

Phone INFO ★SAM★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Phone INFO ★SAM★ 배터리 정보 확인 방법

그러고 나서 여러가지 화면이 나올 것인데 PERSONAL 탭으로 이동합니다. USAGE HISTORY라는 글자가 보일것입니다.여기서 해당 USAGE HISTORY를 클릭을 하면 Battery Health(배터리 수명 확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다만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 상태가 제대로 나오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해당 안드로이드10 이상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삼성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기사님께 내 배터리 상태 몇 퍼센트 인지 교체해야 하는지 점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일단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및 갤럭시 태블릿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