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의 검색 기록에서 전체 사이트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olge Chrome 웹 브라우저의 단일 사이트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그 제거하려는 사이트를 포함하는 전체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는 있지만, 최선의 해결책은 아닙니다. Chrome에서 검색 기록을 열고 사이트의 모든 항목 또는 일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여 150개의 히트가 아닌 모든 히트 를 로드해야합니다. 조회 수가 1,400개인 사이트는 Chrome이 매번 150개의 레코드를 로드하므로 상당히 아래로 스크롤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서 chrome:// history/를 로드하고 메뉴->기록->기록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H를 사용합니다. 사이트의 이름 또는 일부를 입력하고 Chrome이 입력한 내용으로 기록을 필터링하는 것을 확인합니다.

구글 크롬의 검색 기록에서 전체 사이트 삭제 방법

구글 크롬의 인터넷 사용 기록에 모든 항목을 확인하는 옵션이 표시되지 않으며 페이지에도 모두 지우기 버튼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항목을 하나씩 확인하고 나중에 삭제 버튼을 누를 수 있지만 수백 또는 수천 개의 항목에 대해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실제로 실행 가능하지 않습니다. 조회 수에 따라 몇 분 또는 몇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해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페이지에서 Ctrl+A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목록에 있는 모든 기록 항목이 선택되므로 바로 가기의 결과에 놀라게 될 수 있으며 수천 개가 표시되는 경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 기록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요약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chrome://history/ 를 로드
모든 레코드가 로드될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
모든 항목을 확인하려면 Ctrl+A를 사용
페이지에서 삭제 버튼을 활성화.
모든 항목이 Chrome 기록에서 제거
입니다. 구글 크롬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