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Microsoft Edge 자동 HTTPS 모드 테스트 중이라는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Microsoft Edge 정식 버전이 아닌 Microsoft Edge Canary 채널 버전에서 진행이 되었으면 실험 버전 이기 때문에 정식 버전에서 채택이 될 수도 있고 채택이 안될 수가 있습니다.
Microsoft는 사이트 및 서비스에 연결할 때 HTTPS 연결을 사용하도록 설계된 데스크톱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에 자동 HTTPS라는 새로운 검색 모드에 대한 지원을 추가를 진행을 했습니다.그리고 이제는 많은 인터넷 사이트가 HTTP를 사용하도록 전환되었고  HTTPS는 연결을 보호하며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이 해당 부분을  사용하여 검색 엔진에서 사이트의 가시성을 결정할 수 있으므로 사이트에도 좋습니다. 일부 사이트는 HTTP 및 HTTPS 연결을 나란히 지원하고 다른 사이트는 HTTPS 또는 HTTP 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Edge 자동 HTTPS Automatic HTTPS 모드 설정 방법
Microsoft Edge 자동 HTTPS(Automatic HTTPS) 모드 설정 방법

여기서 Microsoft Edge의 자동 HTTPS 모드 기능은 두 가지 모드를 지원 합니다. 기본 모드는 브라우저 확장 HTTPS Everywhere와 유사하게 작동하며 HTTP 연결을 HTTPS로 업그레이드하려고 시도하지만 강제하지는 않습니다. 즉 HTTPS가 옵션이 아닌 경우에도 HTTP가 허용되고 Edge에서 사용되게 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모드는 Firefox의 HTTPS 전용 모드와 유사 하지만 대체 옵션이 없으며 활성화되면 Edge는 지원하지 않는 연결을 포함하여 모든 연결을 HTTPS로 전환을 합니다. HTTPS를 통해 사이트 또는 리소스를로드 할 수 없는 경우 오류가 발생하지만 Firefox와 달리 Edge는 HTTP를 통해 예외를 만들고 리소스에 액세스 하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Microsoft Edge는 HTTP에서 HTTPS 로의 업그레이드가 실패한 경우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지만 해당 부분을 우회할 수 있는 옵션이 없으며 토글은 제공되지 않으며 현재 유일한 방법은 설정 링크를 클릭하여 기능을 라이터 모드로 전환하거나 당분간 완전히 비활성화하는 방법뿐입니다.

Microsoft Edge 자동 HTTPS Automatic HTTPS 모드 자동 전환 방법
Microsoft Edge 자동 HTTPS(Automatic HTTPS) 모드 자동 전환 방법

현재 개발 중이므로 우회 기능 또는 허용/금지 목록 기능이 Edge 브라우저의 안정적인 버전에 도달하기 전에 구현될 수 있습니다.

자동 HTTPS 모드(Automatic HTTPS)

자동 HTTPS는 작성 시점에 Microsoft Edge Canary 버전 92.0.877.0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험적 기능입니다. 주소 표시 줄에 edge://settings/ help를 로드하여 브라우저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HTTPS 모드를 구성하려면 다음을 실행을 하면 됩니다.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edge://flags/#edge-automatic-https 를 로드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부분이 노란색으로 강조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Automatic HTTPS
Enables support for Automatic HTTPS, which switches connections to websites from HTTP to HTTPS. The feature can then be turned on/off or further configured at edge://settings/privacy. – Mac, Windows, Linux
#edge-automatic-https

해당 부분을 활성화시켜 주고 나서 Microsoft Edge를 다시 시작하면 적용이 됩니다.
더 가벼운 버전의 자동 HTTPS가 기본적으로 활성화하는 방법은 
Edge에서 edge://settings/privacy를 열어 주면 다음과 같은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동 HTTPS로 더 안전한 연결로 자동 전환
HTTPS를 사용하면 개인 정보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HTTPS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은 웹 사이트에서만 HTTPS로 전환
항상 HTTP에서 HTTPS로 전환(연결 오류가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음)
즉 해당 부분을 선택해서 활성화해 주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의 자동 HTTPS 모드는 첫 번째 모드는 연결 업그레이드를 시도 하지만 업그레이드가 실패할 경우 사이트와 리소스가 로드되도록 HTTPS 사용을 강제하지 않음
두 번째 모드는 HTTPS를 적용하고 대체를 제공하지 않음 더 안전하지만 HTTPS 지원이 누락되어 사이트 나 리소스가 로드되지 않을 때 수시로 수동 개입이 필요 가 할 수가 있습니다.
가벼운 버전의 자동 HTTPS는 HTTPS Everywhere와 유사하게 작동 하기 때문에 브라우저의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브라우저에서 연결 보안을 향상하려고 합니다. 엄격한 모드는 더 높은 보안의 혜택을 받는 작업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필수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아니지만 필요하신 분들만 선택을 해서 사용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HTTPS모드 테스트정보 잘 보고 갑니다
    새로운 한주를 여유롭게 시작하세요.. ^^
    2021.05.10 08:29 신고
    •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2021.05.10 08:39 신고
  2. 주력 브라우저가 엣지라서~ 곧 요걸 경험하게 되겠네요.^^
    2021.05.10 17:45 신고
    • 엣지가 주력 이군요.저는 파이어폭스가 주력 입니다.
      2021.05.10 19:24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