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서비스인 Gmail에서 대용량 파일 및 폴더 전송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mail 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널리 사용되는 이메일 서비스 중 하나 이며서 첨부 파일 한도가 25MB이며 그 외에는 폴더를 Gmail에 직접 첨부할 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Gmail을 통해 폴더를 보내는 방법
Gmail에서는 폴더를 직접 첨부할 수 없습니다. 폴더를 열고 파일을 Gmail에 첨부해야 하며 폴더에 하위 폴더와 파일이 많이 있고 모두 보내야 하는 경우 매우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먼저 폴더 압축입니다.
1. 폴더 압축

지메일 통해서 대용량 파일 및 폴더 전송 방법
지메일 통해서 대용량 파일 및 폴더 전송 방법

Gmail에서는 폴더를 직접 첨부할 수 없고 폴더를 열고 파일을 Gmail에 첨부해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음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폴더를 압축하려면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폴더를 선택하고 보내기->압축 (ZIP) 폴더로 압축합니다. 그 후 Windows는 같은 위치에 압축 폴더를 만듭니다. 
25MB 초과하지 않은 선에서 지메일에 첨부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대용량 파일 및 폴더 전송 방법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대용량 파일 및 폴더 전송 방법

25MB 초과하지 않은 선에서 지메일에 첨부 가능합니다.
2. 구글 드라이브 활용
구글 드라이브에서 새로 만들기->폴더 업로드를 클릭을 해주어서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여기서 다른 사람이 접근하지 못하게 공유 기능을 관리 설정을 해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예를 들어서 보기 전용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통한 링크 생성 해서 전송 방법
구글 드라이브를 통한 링크 생성 해서 전송 방법

같은 방법으로 대용량을 보내고 싶은 경우에는 앞서 구글 드라이브 활용한 것처럼 새로 만들기->파일을 올려 주고 미리 보기 전용을 하고 난 뒤 해당 업로드한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을 해주면 링크 생성하기가 나올 것인데 여기서 링크 생성을 통해서 생성된 링크를 복사해서 이메일을 통해서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가 있으면 참고로 구글 드라이브, 윈드라이브 에서는 이상한 동영상 같은 불법 파일은 단속하고 있으니 이런 동영상들은 올리는 것은 위험한 행동이고 법적으로 제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지메일 통해서 대용량 파일 및 폴더 전송 방법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