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안전한 암호를 만들어 주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인 PasswordGenerator 를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보통 비밀번호를 만들다 보면 어떤 비밀번호를 만들어야 할지 고민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비밀번호를 만들어 주거나 아니면 비밀번호 강도를 특정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만들 때 꼭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만들려고 하는 것이 아니고 해당 비밀번호를 통해서 자신이 패턴에 맞게 변형을 통해서 자신만의 비밀번호를 만들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 1Password,Lastpass,Keeper,Sticky Password를 통해서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웹 사이트에서 계정을 등록할 때 항상 KeePass의 내장 암호 생성기를 사용하며 이렇게 하면 내가 사용하는 모든 비밀번호가 강력하면서도 고유하여 계정이 손상될 위험이 최소화됩니다.
PasswordGenerator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문자, 길이로 보안 암호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여기서 복잡하게 생성해야 하고 임의의 암호 생성을 전문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PasswordGenerator가 좋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EXE 라는 단일 파일과 함께 제공되고 크기는 4MB가 조금 넘고 그냥 압축 파일로 풀고 자신이 원하는 폴더에 넣고 나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PasswordGenerator에는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가 있어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복잡한 용어, 알고리즘, 패턴 대신 암호를 만들려고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옵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 옵션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10자로 설정되는 암호 길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더 작은 길이 (6자에서) 또는 더 긴 길이 (최대 35자)를 설정합니다.
PasswordGenerator
PasswordGenerator 길이PasswordGenerator 길이
공식 문서에 따르면 PasswordGenerator는 모든 길이의 암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호기심에 암호 길이 상자에 9999를 입력하려고 했는데 작동합니다. 물론 이렇게 터무니없는 길이의 긴 암호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해당 비밀번호를 지원하는 업체들도 0에 가까울 것입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이 엄청나게 긴 임의의 암호를 생성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것은 좋습니다.
다음으로, 생성 과정에서 사용할 캐릭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암호에 대문자, 소문자 및 숫자를 포함하도록 전환할 수 있는 네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네 번째 설정은 다음 특수 문자를 활성화합니다.!?. :, _ () {} [] / \ % @ # $ ~-+
일부 웹 사이트는 특수 문자를 허용하지 않지만 다른 웹 사이트에는 암호에는 숫자, 대문자 및 소문자, 기호가 포함되어야 함과 같은 필수 규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암호 설정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종류의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과 달리 PasswordGenerator는 약간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보안 문구를 만듭니다. 네 가지 문자 옵션 중 하나를 토글하면 현재 구문이 즉시 교체되고 새 규칙 세트를 기반으로 한 새 구문이 생성됩니다.

PasswordGenerator 기록PasswordGenerator 기록

암호 생성 규칙 설정을 마쳤으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보안 암호가 텍스트 필드에 표시됩니다. 클립 보드 버튼을 클릭하여 암호를 클립 보드에 저장하고 원하는 곳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생성한 암호를 저장하는 것을 잊은 경우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기록을 선택하면 생성된 모든 암호를 나열하는 작은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은 완전히 이식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세션 중에 생성된 암호만 표시하므로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돌아오면 목록이 비어 있게 됩니다.

PasswordGenerator 설정 문자 추가PasswordGenerator 설정 문자 추가

기록 창에는 암호를 일반 텍스트. TXT 문서에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저장 버튼이 있으며 해당 옵션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지만 사용하는 경우 파일이 숨겨지거나 암호화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PasswordGenerator의 옵션을 사용자 정의가능 합니다. 일반 탭에서는 암호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문자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 ' "<>`*와 같은 특수 문자를 추가하여 암호를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은 이식 가능하지만, 응용 프로그램이 설정을 프로필에 저장하도록 하는 옵션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창에서 자동으로 시작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PasswordGenerator는 FileListCreator의 저자인 Stefan Trost가 개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좋지만 Diceware 목록과 같은 고급 암호 생성 규칙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여 약간 실망할 수가 있으면 아직은 한글, 일본어는 지원하지 않으면 영어는 간단한 영어만 알고 있으면 해결 가능합니다. 일단 시간이 되면 한번 번역에 참여해볼 생각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