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Universal Media Creation Tool은 배치 파일이 실행되는 시스템에 Windows 10 ISO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기위한 Microsoft Windows 장치 용 오픈 소스 배치 파일 입니다. 최신 ISO만 다운로드 하는 Microsoft의 Media Creation Tool과 달리 사용자는 이전 Windows 10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020년에 프로그램을 검토한 결과 Microsoft에서 로컬 시스템으로 Windows 10 ISO를 안정적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제공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최신 버전의 배치 파일은 Windows 10 버전 1507부터 Windows 10 21H1까지 모든 릴리스 버전의 Windows 10을 지원합니다.
최신 버전의 Universal MediaCreationTool을 내려받으려면 다음의 진행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먼저 GitHub에서 파일 다운로드 합니다.
상단의 RAW 버튼을 선택하고 나서 페이지->페이지의 아무 곳이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서 저장합니다.
파일 이름은 기본적으로 MediaCreationTool.bat.txt입니다. 파일 이름에서 .txt 부분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이제 관리자 권한 없이도 가능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작업은 로컬 시스템에서 배치 파일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Windows 10 버전, 언어, 버전 및 아키텍처를 선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선택 메뉴가 표시되고 도구는 선택 사항에 따라 Microsoft 서버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최신 버전의 Windows 10에 대한 지원은 멋진 추가 기능이지만 작성자가 배치 파일에 추가 한 유일한 새로운 기능은 아닙니다.

Universal MediaCreation Tool 

MediaCreationTool

새 버전은 사용자가 사용자 정의 값을 사용하여 USB 복사 또는 ISO 저장 대화 상자로 바로 건너뛰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미디어 사전 설정을 지원
두 번째 옵션은 자동 업그레이드 사전 설정도 추가 현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다른 버전 및 판으로 다운 그레이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다른 아키텍처와 에디션 간 전환을 포함하여 Windows 10 버전 2004, 20H2 및 21H1에서 업그레이드 및 다운 그레이드를 테스트했으며 테스트에서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Windows 10 버전 21H1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파일 이름 앞에 "auto"를 추가하고 이전 배포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다른 숫자 식별자 (예: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auto 2004")를 추가하여 배치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배치 파일을 사용하여 기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다운 그레이드하기 전에 시스템 백업을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이전 윈도우 10을 원하시는 분이든 Windows 10 21H1를 아직 정식 출시되기 전 조금 더 편하게 사용을 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윈도우 10보다 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도구 Universal MediaCreationTool 을 이용을 해서 윈도우 10를 사용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