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에서 다양한 옵션을 비활성 하는 프로그램인 WinCustom에 대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Windows에서 다양한 옵션을 비활성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WinCustom은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이지만 특정 개인 정보 관련 기능을 비활성화하기 위해 실행할 수 있는 개인 정보 프로그램 중 하나는 아닙니다.
인터페이스에는 시작 메뉴, 작업 표시 줄과 시스템 트레이, Windows 탐색기 및 바탕 화면, 기타의 네 가지 탭이 표시됩니다.
메뉴
해당 탭에서는 내 문서, 최근 문서, 음악, 비디오, 다운로드, 사진, 즐겨 찾기, 녹화된 TV, 게임, 실행 명령, 제어판, 기본 프로그램, 모든 프로그램, 관리 도구, 장치 및 옵션을 숨기거나 숨긴 해제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도움말 및 지원, 연결 대상, 네트워크, 홈 그룹, 사용자 프로필 폴더 및 내 컴퓨터
WinCustom Power 메뉴
사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WinCustom의 인터페이스에서 옵션을 클릭하면 명령을 처리하고 몇 초 후에 Explorer를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됩니다. 문제는 설정 옆의 체크 박스를 클릭 한 직후 프로그램에서 변경 사항을 처리하므로 동시에 여러 옵션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한꺼번에 많은 변경을 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그리고 적용하는 것이 조금 번거로운 것이 특징입니다.

WinCustom

WinCustom 시작메뉴WinCustom 시작메뉴

WinCustom의 일부 옵션은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만 ​​활성화되며 입력 도구 모음을 비활성화하려고 할 때 CTF 로더 프로세스가 열려 있었지만 닫을 수 없었습니다. 다시 시작하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시작 메뉴 탭에서는 앱 시작 추적, 시작 메뉴에 프로그램 고정, 상황에 맞는 메뉴 및 끌어서 놓기 동작을 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시작 메뉴, 작업 표시 줄 또는 시스템 트레이에서 오른쪽 클릭을 완전히 비활성화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세 가지 요소의 설정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종료, 다시 시작, 절전, 최대 절전 모드 및 로그 오프 옵션을 포함한 전원 메뉴 옵션을 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옵션은 옵션의 기능을 비활성화하지 않고 메뉴에서 숨길 수가 있습니다.

작업 표시 줄 또는 시스템 트레이
WinCustom의 두 번째 탭에서 액세스를 비활성화 가능합니다. 작업 표시 줄의 크기가 조정되거나 이동되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단추 그룹화를 비활성화하고 새 바로 가기 또는 도구 모음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Wincustom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입력 도구 모음 숨기기 아이콘은 키보드, 입력 언어 선택버튼을 비활성화 가능합니다. 관리 센터, 네트워크, 배터리, 볼륨 및 시계 아이콘과 같이 시스템 트레이에 표시되는 요소를 전환 가능합니다.WinCustom Taskbar& System TrayWinCustom Taskbar& System Tray

Wincustom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비활성화
Windows 탐색기 및 데스크톱 설정
Explorer에는 화면에 수많은 시각적 요소가 있습니다. WinCustom을 사용하여 파일 관리자를 상당히 정리 가능합니다. 메뉴 표시 줄, 라이브러리 창, 미리 보기 창, 세부 정보 창 등을 비활성화 가능하면 라이브러리, 내 컴퓨터, 네트워크 아이콘을 비활성화하여 탐색 창을 줄입니다.
Wincustom 탐색기 및 데스크탑
파일 확장자, 숨겨진 파일 및 폴더 표시 옵션을 숨기고 제어판, 휴지통의 시스템 아이콘이 바탕 화면에 배치되지 않도록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탐색기 컨텍스트 메뉴에서 항목을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므로 공유, 네트워크 드라이브 매핑, 드라이브 연결 해제, 이전 버전 복원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메뉴에서 항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Wincustom 탐색기 및 데스크톱 2


WinCustom Windows Explorer&DesktopWinCustom Windows Explorer&Desktop

기타 기능
WinCustom의 기타 탭을 사용하여 작업 관리자, Windows 오류보고, Windows 업데이트 (및 자동 업데이트) 및 메일, 메신저, 미디어 센터, 마켓 플레이스, 게임 정보 및 업데이트와 같은 레거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QoS를 0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Wincustom 기타

WinCustom MiscellaneousWinCustom Miscellaneous

해당 프로그램은 Windows 7 이상에서 작동합니다. WinCustom은 Windows를 사용자 지정하는 비정상적인 도구이지만 일반 사용자에게는 해당하지 않으며 특히 해당 프로그램에는 기본 값으로 재설정 옵션이 없어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백업을 만들어야 합니다. 즉 복원 기능 없어서 백업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일단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컴퓨터에서 초보자 분은 사용은 자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고급사용인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