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오피스 파일 및 RTF 등 문서 검색 프로그램인 Office Search에 대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아마도 해당 문서를 많이 다루는 분들 특히 사무 관련 종사자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문서를 보관하고 저장을 하다 보면 어디에 저장을 했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렇 때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HWP 확장자는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HWP 확장자에 대해서는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설치 파일이 필요하지 않고 Microsoft. NET Framework 4.7도 설치할 필요 없습니다. 그냥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들 해서 압축파일을 풀고 파일을 실행을 시키면 됩니다.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는 상단에 몇 가지 옵션만 표시하며 개별 단어, 구 및 개별 단어에 대한 검색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세미콜론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검색 문자열을 구분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사용하여 검색을 위한 루트 디렉터리를 지정하고 검색에 하위 폴더를 포함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모든 파일 파일 패턴을 다른 것으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예:. doc 파일 또는. css 파일 만 검색)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이 선택한 모든 단어, 단어를 찾을지 여부 및 대소 문자가 일치해야 하는지 여부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검색이 완료되면 검색 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이 선택한 루트 폴더의 파일 목록을 통해 실행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Office Search

Office SearchOffice Search

해당 프로그램은 즉시 처리되는 알려진 파일 유형 세트와 함께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Microsoft Office 및 LibreOffice의 모든 주요 Office 형식은 물론 RTF, TXT, CSV, HTML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exe 또는 jpg와 같은 알려진 이진 파일은 자동으로 건너뜁니다. 다른 모든 파일 유형은 퍼지 논리를 사용하여 이진 또는 텍스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고급 사용자는 프로그램의 구성 파일을 편집하여 텍스트 파일 유형 또는 이진 파일 유형 목록에 파일 유형을 추가할 수 있으며 선택한 폴더에 특정 유형의 많은 파일이 저장되어있는 경우 파일 건너뛰기 속도를 높이는 데 유용합니다. 선택한 문자열을 찾기 위해 모든 텍스트 파일이 구문 분석되고 결과 목록에 일치 항목이 반환되며 미리보기는 제공되지 않으며 검색 결과와 관련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옵션은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포함된 폴더를 열거 나 파일이 열릴 프로그램을 지정하는 옵션을 얻는 것과 같은 다른 옵션을 얻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Office Search의 주요 장점은 검색을 특정 텍스트 파일 형식으로 제한하고 검색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으로 모든 파일에서 모든 파일을 검색하며 제외를 지정할 수는 있지만 Office 검색을 사용하는 것만 큼 간단하지는 않으며 Office Search에서는 테스트 검색이 더 빨랐지만 그다지 많지는 않았고 Office Search의 또 다른 장점은 텍스트 파일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적중률이 적다는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