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오늘은 일본드라마인 카케구루이 시즌 1(賭ケグルイ,2018)에 대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해당 일본드라마는 도박에 관한 소재를 한 관계로 청소년관람불가 이면 보고 싶은 분들은 넷플릭스에 있으니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박신고 전화번호: 1855-0112 도박 재활 치료 센터: 1336 번호이며 도박을 할 경우에는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고통을 줍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한국 심의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 (주제, 선정성, 폭력성, 언어, 모방위험) 입니다.

일단 해당 일본 드라마는 믹스 카케구루이를 원작으로 하는 일본 드라마이며 해외 방영은 넷플릭스가 독점으로 방영하고 있으며 2018년 1월 영등위 심의 결과는 청소년 관람불가로 판정되었으며 당연히 사행성 도박을 하는 대상이 청소년 즉 고등학생이다 보니 당연히 청소년관람불가 처리 또한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장면들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일본 방송 할 때마다 에피소드 시작 때마다 이 프로그램은 도박을 그리는 표현이 있습니다.
도박 행위는 법률에 따라 금지되어 있습니다. 등장하는 인물, 단체, 장소, 법률 및 명칭 등은 현실의 것과는 일절 관련이 없습니다. 보호자 분께서는 아동, 청소년의 시청에 배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자막이 나오고 드라마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자막이 나옵니다. 2018년 2월 1일 국내 넷플릭스에도 해금 되어 볼 수 있게 되었으며 한국어 더빙은 없고 1, 2기 모두 영어 더빙은 제공되었습니다.
일단 해당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 만화를 가지고 드라마 즉 실사화 한 일본 드라마입니다.

얼굴 개그도 잘 표현을 했으며 애니메이션에서는 사기 수법을 공개하거나 할 때는 독백 아니 나래이션을 사용을 했지만, 드라마는 조금 연출을 바꾸어서 책상을 손으로 내리치거나 손뼉을 치거나 손가락 튕기기 등으로 바뀌는 장면을 볼 수가 있으며 이번에서는 투표 가위바위보,더블 신경쇠약,생이냐 사냐, 2장 인디언 포커, ESP(에스퍼) 게임+러시아 룰렛까지만 등장하면 일단 영화 캐스팅은 스메라기 이츠키 하고 니시노토인 유리코 배역은 정말 잘 선택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단 쟈바미 유메코가 사립 햣카오학원(百花王学園)에 전학을 오게 되고 반에서 여왕으로 자리 잡고 있던 사오토메 메아리와 도박을 하고 이유는 메아리의 개인 가축 신세였던 스즈이 료타와 말을 몇 마디 나눈 덕에 메아리에 찍힌 것인 원인이며 메아리의 제안에 투표 가위바위보부터가 메아리의 지시로 정해지는 거였던 데다가 이미 게임을 하기 전에 짜고 치는 것이라 이미 뒤에서는 료타가 유메코 의 카드를 보고 알려주고 있었으며 이것을 간파하고 메아리에 이기는 능력을 보여주며 자신한테 진 덕에 가축으로 전락하여 왕따 취급을 당하게 되어버린 메아리를 보며 어떻게 학교가 돌아가는지 의아해하다가 료타 에게 햣카오 학원의 구조와 그것을 만든 것은 현재 학생회장의 존재를 알아내고 두려움과 황홀해하는 장면으로 바뀌면서 전학 오기 잘했다고 좋아하면서 해당 드라마가 진행됩니다.

일단 실사 버전은 아~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데 그래도 볼만합니다. 일단 한국 넷플릭스 쪽에서는 애니메이션만 있고 드라마는 다른 국가로 우회해야 합니다. 그리고 카케구루이 드라마는 한국어 자막은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에서 감상하고 싶으면 다른 국가로 우회해야 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에는 사립 햣카오학원(百花王学園) 학생회장은 잘 나오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일본 드라마는 잘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소개해 주신 거 볼 만한가 보군요
    2020.08.25 06:48 신고
    • 일본 애니 쪽을 좋아하시면 볼만 합니다.
      2020.08.26 01:49 신고
  2. 에전에는 일본 드라마 좀 봤습니다.^^
    2020.08.25 07:29 신고
    • 재미있는것은 재미 있죠!
      2020.08.26 01:49 신고
  3. 일본 드라마는 소개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만화를 드라마로 한 소재라 흥미롭게겠어요
    리뷰 잘 보고 갑니ㅐ다.. ^^
    2020.08.25 07:53 신고
    • 개인적으로 추천 하는 드라마는 닥터 X 다이몬 미치코 입니다.의학 드라마 인데 볼만 합니다.
      2020.08.26 01:49 신고
  4. 아침부터 출첵~ㅎㅎ
    글 잘보고 갑니당 .. :-)
    2020.08.25 09:33 신고
    • 방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8.26 01:5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