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Google Chrome(구글 크롬)에서 주소 표시 줄 제안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Google Chrome(구글 크롬) 주소 표시 줄 제안을 삭제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적용되는 방법이니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해당 부분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입력을 시작하자마자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에 제안이 표시되며 (Google은 검색 주소창이라고 함). 해당 제안은 검색 기록, 북마크 및 해당 검색 엔진이 제안을 지원하는 경우 기본 검색 엔진에서 제공됩니다.
Google 크롬 삭제 제안 주소 표시 줄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일부 사용자만이 키보드 단축키 Shift
+Delete를 사용하여 제안을 삭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Google Chrome(구글 크롬) 주소 표시 줄 제안을 삭제하는 방법

커서 키 (위 또는 아래)를 사용하여 제안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고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Delete 버튼을 누르면 Google Chrome(구글 크롬) 메모리에서 제거됩니다.
Google(구글) 은 마우스를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몇 가지 옵션을 테스트했습니다. 가장 유망한 옵션 중 2개는 Chrome에서 표시 한 일부 제안의 끝에 x 아이콘을 추가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제안을 제거하는 상황에 맞는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Google은 x-icon 솔루션을 선호하고 Chrome 웹 브라우저에서 실험으로 통합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Chrome Stable 83을 포함한 최신 버전의 Chrome을 실행하는 경우 실험에서 주소 표시 줄 삭제 옵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omnibox-suggestion-transparency-options

먼저 구글 크롬을 실행을 하고 나서 주소 부분에 chrome://flags를 입력합니다.
omnibox-suggestion-transparency-options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을 Enabled를 하고 나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Surfaces an X button next to deletable omnibox suggestions. T

his is to make the suggestion removal feature more discoverable. 

– Mac, Windows, Linux, Chrome OS, Android
일단 기본적으로 활성화돼 있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주소 부분을 입력란에 보면 x 아이콘이 있는데 해당 부분을 통해서 주소부분을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옵션은 Chrome을 사용하도록 설정했을 때 검색 가능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더는 필요하지 않거나 검색 기록에서 잘못된 유형 및 원치 않는 조회를 삭제하는 데 좋을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