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폴딩앳홈 On client "local" 127.0.0.1:36330: Option 'gpu-index' has no default and is not set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딩앳홈(Folding@Home)이라는 것은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것처럼 중국 우한에 발생을 해서 세계 곳곳에 감염되고 사망자가 나오는 코로나 19(COVID-19)에 대한 분산 컴퓨팅 프로젝트는 기증된 CPU 또는 GPU 성능을 사용하여 새로운 치료 방법을 연구하는 20개의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프로젝트를 추가했고 진행을 하고 있으며 folding@home은 COVID-19(코로나 19) 바이러스 연구와 잠재적 약물 치료법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3개의 새로운 프로젝트(11741,11742,11743 )를 추가했다고 보고를 했고 지난 2020년 3월 9일에 세인트루이스 워싱턴 대학교 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와 Temple University 등의 연구원들은 총 23개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가하여 단백질을 분석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분산 컴퓨팅(distributed computing)이라는것은 분산시스템을 연구하는 컴퓨터 과학 분야 하나로서 인터넷에 연결된 여러 컴퓨터의 처리 능력을 활용해서 거대한 계산 문제를 해결하는 분산처리 모델입니다. 즉 가정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면 자신의 컴퓨터가 고사양의 프로그램을 돌리지 않고 단순하게 인터넷이나 문서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하면 인터넷을 통해서 컴퓨터의 남은 일부 리소스를 제공을 해서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연구 등에 이바지를 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폴딩앳홈(folding@home) GPUs.txt 다운로드

폴딩앳홈(Folding@Home) On client "local" 127.0.0.1:36330: Option 'gpu-index' has no default and is not set 오류

여기서 가장 유명한 프로젝트 중 하나가 SETI@Home(외계지적생명체 탐사)이며 Folding@Home(폴딩앳홈) 프로젝트는 단백질 접힘, 의약품 개발, 기타 종류의 분자동역학을 시뮬레이터 하는 분산 컴퓨팅 프로젝트이며
시작은 2000년10월1일에 시작을 했으며 참여할 수 있는 운영체제는 윈도우,OS X, 리눅스, 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가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알츠하이머병, 헌팅턴병 수많은 종류의 암등 질병에 대한 학술적 연구 등이 관심 속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계산 결과는 스탠퍼드대에 보내지만, 해당 프로젝트에서는 CPU뿐만 아니라 GPU에 의한 처리도 할 수가 있으며 2007년3월22일에는 PS3(PlayStation)에서도 참여 가능하고 물론 종료는 2012년10월22일에 종료되었으며 만약 Folding@ home을 시작하려면 Folding@home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폴딩앳홈(Folding@Home) 다운로드

FAHClient

그리고 컴퓨터가 시작하면 Windows(윈도우)에 로그인할 때 컴퓨터의 CPU 및 GPU 처리 능력을 가볍게 사용하여 protein-folding을 수행하도록 자동으로 구성되며 GPU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지원되는 경우에만 사용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On client "local" 127.0.0.1:36330: Option 'gpu-index' has no default and is not se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갑자기 발생을 한 오류라서 당황을 했습니다.

이런 오류가 나타나면 폴딩앳홈(Folding@Home)이 작동을 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폴딩앳홈(folding@home)에서 제공을 하는 GPUs.txt 파일을 새로 덮어쓰면 됩니다. 먼저 다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해당 GPUs.txt 파일을 다운로드를 해서 C:\Users\사용자\AppData\Roaming\FAHClient 에 있는 기존 파일을 덮어쓰면 됩니다.

FAHClient 새로운 웹 컨트롤

그리고 나서 FAHClient 재시작을 재시작 하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방법이 되지 않을 때에는 폴딩앳홈(Folding@Home)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서 새로운 버전을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저 경우에는 두 번째 방법인 새롭게 업데이트가 된 버전을 재설치하고 나니까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버전을 삭제하고 새로운 버전을 설치하고 웹컨트롤에 들어가면 기존에 ANY로 코로나 19 관련 부분을 분석을 해왔지만 새로운 버전을 설치하고 나면 I Support research fighting 부분에 보면 COVID-19이라는 부분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COVID-19이라는 부분으로 변경을 해서 직간접적으로 코로나 19 백신,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에 참여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폴딩앳홈(Folding@Home)을 통해서 On client "local" 127.0.0.1:36330: Option'gpu-index' has no default and is not set 오류 발생을 하는 부분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