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백스페이스를 사용하여 앞뒤로 탐색할 수 있는 기능 추가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일단은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카나리아 에서만 적용이 되고 있으며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정식 버전에서는 적용되지 않은 기능입니다.
일단 모든 최신 웹 브라우저는 탭 기록을 추적하여 사용자가 기록에서 쉽게 앞뒤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적용돼 있습니다. 뒤로 또는 앞으로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 페이지 또는 브라우저에서 열린 다음 페이지가 열리고 일부 브라우저는 추가 기능(예: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기능을 사용하여 메뉴에 전체 탭 기록을 표시하여 특정 페이지로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함)
새로운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 사용자는 곧 백스페이스키를 사용하여 브라우저에서 앞뒤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Microsoft Edge Canary 버전의 브라우저에서 새로운 실험용 플래그를 시작하여 활성화되면 브라우저의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Microsoft Edge Canary는 Microsoft Edge Canary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이며 불안정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기능들을 먼저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안정적이게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Microsoft Edge 정식 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Microsoft Edge 백스페이스 탐색 기능 활성화 방법

Assigns the Backspace key to go back a pageAssigns the Backspace key to go back a page

Microsoft Edge Canary에서 백스페이스 바로 가기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edge://flags를 실행합니다.
Search for Backspace, the full title of the flag is Assigns를 검색합니다.
Assigns the Backspace key to go back a page
If enabled, user can press Backspace to go back a page and Shift+Backspace to go forward a page. – Mac, Windows
#edge-backspace-key-navigate-page-back
해당 부분을 enabled로 변경하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이제부터 Backspace 키를 사용하여 기록으로 돌아가거나 Shift-Backspace를 사용하여 앞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는 활성 탭에만 영향을 미치며 페이지에서 양식 요소가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에만 작동하며 한 번에 여러 페이지를 뒤로 또는 앞으로 이동할 수 있는 옵션은 없지만, 백스페이스키를 여러 번 눌러서 해당 부분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만, 아직은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는 아직은 탑재가 되지 않았나 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