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GS25 U+알뜰 모바일 알뜰폰을 개통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MVN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별정통신의 한 종류이며 별정 4호에 속하며 한국에서는 알뜰폰 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마도 기존의 통신사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요금 부담이 되는 분들이 아마도 많이 사용을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KT 쪽은 개인적으로 즉 사생활 용으로 사용하고 외부에 전화번호를 사용하고 싶어서 하나를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알뜰폰은 정부의 MVNO 활성화 정책 이전에는 SK, KT, LG 같은 기간통신 사업자 MNO(Mobile Network Operator)가 자사와 비슷한 수준의 요금제만 가입 허락을 해주었고 기존 망을 임대하는 것이므로 통화품질에도 문제없고 대부분은 유심 단독개통으로 쓰니 폰으로 해지도 쉬운 것이 장점일 것입니다. 아마도 멤버십 제도가 필요 없거나 딱히 쓸모없는 사람들에겐 좋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신규가입만 받는 것이 아니라 번호 이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약정 끝난 사람이 사용량도 적고 새 폰으로 변경 계획도 없다면 번호이동을 생각해도 좋습니다.

GS25 U+알뜰 모바일 유심

물론 중고나 자급제 폰을 산다면 상관없고 폰은 바꿔야겠는데 현재 사용하는 통신사의 번호이동 빼곤 괜찮은 폰이 없는 경우 MVNO로 번호이동 했다가 3개월 뒤에 다시 번호 이동을 해도 됩니다. 제4통신사는 독자적으로 새로운 망을 만들어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같은 기존 MNO(mobile network operator; 기간통신사업자)사업자들과 경쟁을 해서 사업을 하는 것이며, MVNO는 MNO 사업자의 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다.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다이소 에 있는 유심을 구매해서 개통하려고 했지만 자주 가는 편의점이 GS25이기 때문에 해당 GS25 요금제에 관심이 가서 한번 인터넷에 비교하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유심가격은 다이소 에서는 5,000원이지만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유심 가격은 8,800원이었습니다. 일단 요금제는 3가지가 있었습니다. 일단 행사기간에 구매했을 때는 요금이 대폭 줄어드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GS25 U+알뜰 모바일 유심 홈페이지

GS25(2G/200분) 월 납부금액: 7,700원 데이터 2GB, 음성 200분, 문자 100건
GS25(5GB/200분) 월 납부금액: 12,700원 데이터:5GB(4GB+1GB),음성:200분,문자:100건
GS25(15GB+/100분) 월 납부금액: 25,300원 데이터:15GB(소진시 3Mps 속도로 계속),음성:100분(LGU+망내 1회선 무제한),문자 100건
LGU+망내 1회선 무제한은 LG U+ 망을 사용 중인 고객1명과 무제한으로 통화할 수가 있습니다.
가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S25 U+알뜰 모바일 유심 내용물

유심 구매_>사이트 접속->자체개통신청(신용카드,범용인증서 필요), 온라인 가입신청->해피콜수신, 전화 상담 신청->해피콜 수신->가입 완료가 되는 방식입니다.

GS25 U+알뜰 모바일 알뜰폰 셀프 개통

간단하게 요금제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GS25 요금제를 검색하면 되고 U+알뜰 모바일 다이렉트몰 셀프개통 메뉴에서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 전화로 개통하려고 하면 1670-4957로 전화로 해서 개통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GS25 U+알뜰 모바일 알뜰폰 개통 문자

저는 신용카드, 범용인증서가 없어서 그냥 전화로 개통했습니다. 토요일 오후 1:08에 개통을 시작해서 상담원하고 통화하고 이런저런 심사를 거치고 나서 정상적으로 휴대폰을 사용을 하게 된 시간은 오후 2:40였습니다. 일단 거의 한 시간 정도 소비가 된다고 생각을 하시고 개통을 진행하면 되고 시간을 줄이고 싶은 분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샐프개통을 하는 것이 빠르게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셀프 개통은 간단합니다.

일단 신용카드, 범용인증서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나서 유심 구매->셀프개통 신청서 작성->개통요청->개통처리를 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원하는 뒷자리 숫자를 선택하고 나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개통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개통이 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아 볼수가 있고 자신이 사용하다 남은 스마트폰이 있으며 해당 유심에 넣거나 자신의 스마트폰이 약정이 끝났을 경우에는 해당 유심을 바뀌어 주고 기존의 통신사는 해지를 해주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GS25 U+알뜰 모바일 개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