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가성비 좋은 로지텍 마우스키보드콤보 MK235 간단 리뷰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 등을 사용하다가 다이소 5000원 짜리 키보드를 하다가 이번 기회에 한번 키보드와 마우스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마우스는 로지텍 을 거의 10년 정도 사용을 한 것 같습니다. 당시 사용을 하던 무선 마우스가 로지텍 M215 제품이었습니다. 일단 유선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다가 무선 키보드로 한번 변경을 해 보고 싶어서 하나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니 유선 키보드가 유선이 귀찮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Logitech,Logicool(ロジクール,로지텍)
스위스의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 및 판매회사. 마우스, 키보드, 웹캠, 헤드셋 등 PC와 Mac용 주변기기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으며 Daniel Borel, Pierluigi Zappacosta, Giacomo Marini 3명이 1981년에 창업했으며 사업 초기에 컴퓨터 주변기기가 중요하다는 확신을 하고 주력으로 제작하였다고 하며 마우스가 쉽게 고장 나던 볼마우스 시절 우수한 조작감과 그립감 및 높은 내구성을 갖춘 제품들을 일찍이 선보이면서 전 세계 마우스 업계의 최고에 이르게 되며 지금은 2016년에 오디오 기기 제조사 제이버드와 조이스틱 제조사 사이텍을 인수 2017년에는 게이밍 기어 제조사인 아스트로 게이밍을 인수하였으며 2019년에는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개발사 스트림랩스를 인수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키보드, 마우스는 마이크로소트프, 로지텍 쪽이 좋은 것 같습니다.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콤보 MK235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콤보 MK235

일단 제품의 앞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뒷면에서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가 기본적으로 적혀져 있습니다. 일단 해당 로지텍 마우스, 키보드 콤보 MK235는 기본적으로 무선 키보드들을 사용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보안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려고 AES-128 가 필요합니다.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콤보 MK235 뒷면

AES 암호화가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는 전자 데이터의 암호화 NIST(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에서 정했으며 현재 미국 정부를 비롯한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기밀 데이터 및 정보 보호를 위해 채택하고 있으며
키보드에 AES가 필요한 이유 다음과 같습니다.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콤보 MK235 내용물

무선 키보드는 정보를 무선으로 전송하므로 데이터를 중간에서 가로챌 수가 있습니다. 해당 취약점을 악용하는 경우 키보드 입력을 가로채고 암호, 신용 카드 번호 및 기타 중요 정보에 액세스 할 수가 있게 됩니다.

로지텍(Logitech)마우스 A/S 신청하기 와 로지텍(Logitech)M235 무선 마우스 간단 리뷰!

 

로지텍(Logitech)마우스 A/S 신청하기 와 로지텍(Logitech)M235 무선 마우스 간단 리뷰!

아마도 컴퓨터를 사용하면 반드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마우스일 것입니다. 마우스는 정말 다양한 브랜드가 있고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저는 작년부터 로지텍의 M215 모델을 사용했습�

wezard4u.tistory.com

암호화 키는 128, 192, 256의 세 가지 중 하나가 되며 각각 AES-128, AES-192, AES-256으로 불리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이즈, 배터리, 방수 기능, 무선 기능이 적혀져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개봉을 해보면 USB 리시버가 들어가 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콤보 MK235 키보드

그리고 제품은 키보드, 마우스, 건전지, USB 수신기 으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건전지는 AAA 건전지 2개, AA 건전지 1개이며 AAA 건전지 2개는 키보드에 들어가는 것이고 AA 건전지는 마우스 쪽에서 들어가는 건전지입니다. 그리고 마우스 건전지 넣은 부분에서는 USB 리시버를 수납할 수가 있는 공간이 마련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MK235는 마우스로 M17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콤보 MK235 마우스

1. 풀사이즈 키보드
2. 36개월 키보드, 12개월 마우스 배터리 수명
3. 탁월한 내구성
4. 10M 안의 범위에서 사용 가능
일단 2만 원대 무선키보드, 무선 마우스 콤보를 사용을 하고 싶으며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개인적으로 단점을 생각한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키보드에서 numlock,caps lock에 있는 LED 표시등이 없어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없어서 조금은 불편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FN키가 있어서 조금은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었을 것 같습니다.

요약 가성비를 생각을 하면 해당 무선키보드, 무선 마우스 콤보를 사용을 하면 되고 더 좋은 성능을 원하시다면 돈을 조금 더 투자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목적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