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다이소에서 판매를 하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4000 mAh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보조 배터리(移动电源,モバイルバッテリー,Powerbank,External Battery Pack,Bateria Externa
Power Bank)이라는 것은 여러 전자기기와는 별도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디바이스를 충전하거나 비상 전원으로 이용하는 장치이며 통상적으로 배터리가 포장되어 보호회로가 달렸으며 쉽게 이야기하면 전자기기들에 대한 공중급유기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충전기와 달리 전기공급이 차단된 상태에서 보조베터리를 연결하는 것이므로 충전기를 꽂으며 사용할 때 발생하는 열 방출과 충전기 성능저하를 막을 수 있는 매우 좋은 장치이기도 합니다.
만약 배터리가 0%에 가깝게 접근을 해서 갑자기 통화 같은 것을 해야 하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휴대용 기기에 내장된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해주기도 합니다.

다이소 보조 배터리 휴대용 보조배터리 4000 mAh

보조 배터리가 있으면 외출했을 때도 적정량을 충전시켜 방전을 방지해둘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를 새로 사는 것이 휴대폰 정품 배터리 교체보다 저렴합니다. 보통은 보조배터리는 리튬 계열 배터리의 경우 공칭 전압 3.7 V, 완충 전압 4.24 V 최대 방전 전압 2.8 V인데 보통 표기하는 용량은 mAh 단위로 하며 만일 1 mAh라면 1시간 동안 1mA를 뽑아주면 방전된다는 의미 합니다. 일단 다이소에서 판매를 하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4000mAh 은 다음과 같습니다.

휴대용 보조배터리 4000 mAh 전원

일단 가격은 5,000원입니다. 용량은 4000mAh 입니다. 기본적으로 5핀 케이블을 제공하고 C 타입 젠더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휴대용 보조배터리 4000 mAh 제품 구성

보조배터리 정격입력 DC 5.0V/1.0A 정격출력 DC 5.0V/1V 무게 120g 전지용량: DC 3.7V,4000 mAh 입니다. 일단 솔직히 더 좋은 성능을 원하신다면 샤오미 보조배터리 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고 그냥 비상시 급하게 사용을 하고 싶고 저렴하게 사용을 하고 싶고 응급처리용으로 사용을 사용하는 데는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지 않고 충전도 마찬가지로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고속충전기를 충전하면 안 됩니다.

자전압충전기

충전을 하려고 저전압 충전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옥션에서 5.0V/1V 충전기를 구매해서 충전했습니다. 해당 충전기가 없으며 컴퓨터, 노트북 USB 부분으로 충전해야 합니다.

휴대용 보조배터리 4000 mAh 스마트폰 충전중

일단 휴대용 보조배터리 4000mAh 포장은 다음과 같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에 포함된 케이블 길이는 18.5cm입니다. 보시면 케이블 길이가 짧아서 그냥 요즈음 C 타입 충전을 많이 하기 때문에 어차피 따로 그냥 C 타입 케이블을 길이가 긴 케이블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충전을 하고 나서 스마트폰에 연결 저 경우 갤럭시 S9 고속충전모드를 사용을 하는 상태에서 충전하면 일단 고속충전은 되지 않고 저속 충전으로 충전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나는 그냥 싸고 비상시 충전만 원한다고 하면 다이소 에서 판매하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4000mAh+긴 충전 케이블+저속충전기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부분은 자신이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인터넷, 유튜브 등에서 후기를 보고 자신에게 맞는 보조배터리를 사용을 하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