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개인적으로 음악을 좋아하는지라 삼성에서 제공하는 AKG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굳이 단점이라고 하면 아마도 제일 중요한 것은 유선이라는 것 때문에 신경이 쓰이기도 했습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일단 샤오미 미밴드 4를 사용하는 김에 샤오미 미밴드를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두었는데 해당 이어폰도 블루투스로 사용해 볼까? 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브리츠 라는 기업이 외국계 기업인 줄 알고는 있으나 국내 기업이라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 아마도 브랜드 제품 중 사진 모델을 외국인이 나오다 보니….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 일단 중저가 가격 대비로 하여금 내구성이 좋은 제품으로 PC 2.1채널 스피커 분야에서 깔끔한 디자인으로 하여금 인기를 끌게 되면서 라디오, 이어폰, 오디오 등 음향기기 또는 탁상시계 차량용 충전기 등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브리츠 AcousticTWS5를 구매하게 되었고 가격 대비 39,900원이며 배송비는 포인트 등으로 치트키를 사용을 해서 지워 버렸습니다.

브리츠 AcousticTWS5 무선 이어폰(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AcousticTWS5 제품 상자

일단 가격은 적당한 가격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속 충전기
일단 개인적으로 구매한 것은 블랙 색상으로 구매하였고 제품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조사: 브리츠
종류: 이어셋
용도: 통화+음악 감성 겸용
무선 방식: 블루투스 5.0, 통화+음악
품목: 블루투스 이어폰
부가기능: 자동 연결
방수 기능: 생활방수(IPX5)
무게: 4.5g(한쪽)
조작 기능: 송수신 스위치, 터치 버튼

브리츠 AcousticTWS5 구성품(내용물)

리모컨: 마이크(통화), 음악 재생, 페어링
기존 4.2 버전보다 최대 90%까지 전력 소모량을 줄임으로써 최대 100시간 대기 및 10M(기본) 이내 끊김이나 혼선이 없어 통신 최고의 품질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역시나 장시간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때에는 귀에 부담은 있습니다. 물론 이어폰도 마찬가지이고요. 조금씩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면서 HSP, HFP, A2DP, AVRCP 등의 프로파일을 지원함으로써 모든 스마트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구성은 다음과 같이 돼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 휴대용 충전 케이스,USB 충전 케이블, 대, 중, 소 이어팁

브리츠 AcousticTWS5 블루투스 이어폰

Auto Pairing, 자동 충전 기능, 자동 ON/OFF 페어링 기능 즉 해당 블루투스 이어폰이 들어가 져 있는 케이스를 열면 예를 들어서 스마트폰에 연결을 해두면 이어폰을 꺼내는 순간 스마트폰과 자동 연결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례 속에 넣으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연결이 끊고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PC 안테나 적용, 안정적인 무선 거리 (신호 거리) 확보
FPC 레이저를 사용하여 직접 안테나를
구성하는 하이엔드 기술로 스마트폰에서보다 보편적인 기술이 TWS 이어폰에 배치되어 RF 안정성을 더욱 보장하고 신호 전송을 더 멀리 부드럽게 하며 음악 영역을 확장한다고 하면 제품 설명 상을 보았을 최대 10M 거리까지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음악 재생 시사용을 할 수 있는 사용 방법입니다.
재생/일시정지: 음악 재생 시 MFB 버튼을 짧게 한번 터치하면 재생/일시 정지
다음 트랙 이동: 음악 재생 시 MFB 버튼을 짧게 두 번 터치 
이전 트랙 이동: 음악 재생 시 MFB 버튼을 짧게 세 번 터치

브리츠 AcousticTWS5 무선 이어폰 충전 단자

핸즈프리 모드
전화수신: 통화 들어올시 MFB 버튼을 짧게 한번 터치하면 통화 연결
수신거부: 통화 들어올시 MFB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화 수신 거절
전화 끊기: 통화 종료를 원한다면 통화 중에 MFB 버튼을 짧게 한번 터치
그리고 지난번에 구매한 다이소 주방 저울기로 달아 보니 무게는 이어폰+이어폰 케이스 포함해서 41g으로 나왔습니다. 대충 4g은 가볍다는 소리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나의 귀는 항금귀가 아니다. 그냥 음악만 잘 나오고 통화만 되면 된다. 그러면 살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단점 아마도 충전 방식 때문일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C 타입 USB 케이블이 아닌 5핀 USB 케이블을 사용 합니다.

브리츠 AcousticTWS5 무선 이어폰 무게 및 브리치 BE-AD05 저속 충전기

그리고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 불가이면 충전 시 저속충전기(5V, 0.5A) 충전기가 필요 또는 컴퓨터, 노트북에 있는 USB로 연결해서 충전해야 하면 일단 1.5A로는 충전이 되나 나중에 제품이 동작을 않을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앞서 샤오미 미밴드 4를 사용하고 있어서 매번 충전을 할 때 컴퓨터에 연결하기 싫어서 그냥 저속충전기(5V, 0.5A)를 구매를 했습니다. 아마도 집이 아니니 외부에서 충전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차피 요즈음 보조배터리는 하나쯤 있기 때문에 해당 충전기를 넣고 다니면서 충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브리츠 AcousticTWS5 무선 이어폰에 대해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비밀글모드

  1. 괜찮아 보이는군요.
    무선이어폰을 사야 한다면 고려할만 합니다
    2021.03.26 05:18 신고
    • 그냥 음악만 나오면 된다 는 분들에게만 추천 합니다.
      2021.03.26 18:40 신고
  2.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 잘 보고 갑니다
    좋아 보이네요.. ^^
    2021.03.26 08:18 신고
  3. 우와~ㅎ
    잘보고가요ㅎ
    공감과 구독 누리고 가요ㅎ
    2021.03.26 10:06 신고
    • 방문 해주서셔 감사합니다.
      2021.03.26 18:40 신고
  4. 브리츠는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고 있어 선택하는 재미가 있어요
    2021.03.28 19:54 신고
    • 저도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2021.03.28 22:55 신고
  5. 몰랐던 것인데 여기 와서 새로운 모델 보고 가네요
    2021.03.28 22:26 신고
  6. 가성비 괜찮은 제품이죠.
    작년에 리뷰했었어요. ^^
    2021.03.29 10:32 신고
    • 네 괜찮죠 그냥 음악만 들을려고 하는 분들이나 통화하실려고 하는 분들 께 좋은것 같습니다.
      2021.03.29 20:58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