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샤오미 미밴드 4(Xiaomi Mi Band 4) 리뷰에 대해 간단하게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샤오미(Xiaomi)는 2010년 설립된 중국의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 기업이며 2010년 창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로 일을 시작했으며 사명인 小米(소미)는 좁쌀이라는 뜻으로 초창기에 창업자가 동업자들과 좁쌀로 만든 죽을 먹으며 사업을 꾸려나가서 이런 이름을 붙였다고 하며 안드로이드 커스텀 롬으로 알려진 MIUI가 성과로 이때부터 xda-developers 등에서 디자인에 대한 호평을 얻으면서 유명해졌으며 2011년 자사 최초의 기기로 MI1을 발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가성비 갑으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고 한국에서 정식총판은 여우미 뿐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밴드1, 미밴드2를 사용을 하다고 미밴드 3은 사용을 하지 않고 이번에 미밴드 4를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일단 가격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지만 3만 5천 원 정도 구매를 한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제품은 AMOLED 디스플레이가 있으며 24/7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이 포함돼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액정 : 0.95 인치 AMOLED의 풀 컬러 터치 스크린

샤오미 미밴드 4(Xiaomi Mi Band 4)

색심도: 24bit
화면 밝기: 최대 400 니트
해상도: 128x 240
버튼: 단일 터치 버튼
연결: Bluetooth 버전 5.0 BLE, 일부 모델 NFC 지원

샤오미 미밴드 4(Xiaomi Mi Band 4) 제품

무게: 22.1g
RAM: 512K B
저장 공간: 16MB
배터리:LiPo,135 mAh,배터리 수명 약 20일
센서: 가속도계(Accelerometer), 자일로스코프(gyroscope), PPG 심박수 센서(PPG heart rate sensor),capacitive proximity sensor

샤오미 미밴드 4(Xiaomi Mi Band 4) 모습

방수: 최대 50m, 5기압
전원: 5 Volts, 250mA(최대)
Hardware Platform(하드웨어 플랫폼)Android 4.4, iOS 9.0
디스플레이가 있는 AMOLED 컬러 풀 터치 디스플레이가 특징입니다. 

샤오미 미밴드 4(Xiaomi Mi Band 4) 충전기

일단 Google 피트니스에 연결되는 저렴한 피트니스 트래커로서 가격과 비교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흑백 디스플레이가 없어졌으며 Mi Band 4에는 0.95 인치 컬러 AMOLED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훨씬 더 편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며 일단 예전에서는 밝기가 영 아니라서 정말로 화면을 보는 것이 어려웠지만 밝기가 밝아졌었어 쉽게 볼 수가 있었습니다.

[리뷰] - 스마트 밴드 샤오미 미밴드 2 약 1달 사용기

 

스마트 밴드 샤오미 미밴드 2 약 1달 사용기

일단 샤오미 미밴드는 샤오미에서 출시를 하고 판매를 하는 스마트 밴드입니다. 일단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간단하게 다른 웨어러블 디바이스 보다는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어서 대부분은 대륙의 실수라고 부..

wezard4u.tistory.com

샤오미 미밴드 4(Xiaomi Mi Band 4) 설명서

그리고 컬러 디스플레이를 사용해도 Mi Band 4는 약 20 일정도 사용할 수가 있으며 24시간 심박 수 추적 기능도 포함돼 있습니다. Mi Band 4 NFC 모델은 배터리 수명이 약간 줄어들며 Alipay 및 신용 카드 결제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제품은 다음과 같이 포장 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모델명, 기자재명칭,정격:3.5dc,135mAh,제조년월,수입/판매원:여우미,주소,고객센터,전자 인증 번호, 전자제조일자 스티커가 있으며 스티커가 부착되지 않은 제품은 A/S 불가라고 돼 있습니다.

[리뷰] - 대륙의 실수 샤오미 스케일(체중계)2 간단 리뷰

 

대륙의 실수 샤오미 스케일(체중계)2 간단 리뷰

오늘은 내 체중을 스마트하게 관리를 도와주는 샤오미 스케일(체중계)2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대륙의 실수라고 하는 샤오미라는 회사는 샤오미 테크놀리지 유한회사(중국어:北京小米科技..

wezard4u.tistory.com

일단 간단하게 제품 구성은 다음과 같이 정말로 간단하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제품설명서, 샤오미 미밴드 4, 미밴드 4 충전기, 미밴드 스트랩 뿐입니다. 그리고 미밴드 4 앞면과 뒷면은 다음과 같이 돼 있습니다. 일단 디스플레이와 뒷면에는 센서 들이 있습니다. 심장박동수 측정 센서, 충전을 할 수가 있는 충전 단자가 돼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충전해서 켜보면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작동으로 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으며 문자도 정상적으로 한글화가 정상적으로 돼 있어서 표시되고 있습니다. 장점은 가격이 싸면서 그렇게 많은 기능을 필요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좋습니다. 단점은 역시나 충전 부분입니다. 충전케이블이 너무 짧아서 충전하는데 불편을 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사용을 하고 싶은 분들은 미밴드를 선택을 하는 것이고 고급 기능 예를 들어서 GPS 같은 것이 기본적으로 포함된 것을 원한다고 하면 돈을 조금 더 투자해서 다른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