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 부가기능 중 하나인 Malwarebytes Browser Guard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해당 Malwarebytes Browser Guard는 일단 보안 업체 Malwarebytes에서 제공을 하는 구글 및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려고 했는데 지금은 파이어폭스 공식 부가기능 배포 사이트에서는 없어서 구글 크롬을 이용을 해서 해당 기능을 적어보겠습니다.
Malwarebytes에는 2018년 초에 Chrome 및 Mozilla Firefox 용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출시하여 처음에는 Chrome 용 Malwarebytes, Firefox 용 Malwarebytes 라고 했습니다. Malwarebytes는 나중에 이름을 Malwarebytes Browser Extension으로 변경하고 2019년9월1일에 첫 번째 안정 버전의 확장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이름을 Malwarebytes Browser Guard라고 하며 해당 부가기능은 필요한 몇 가지 문제로 말미암아 Malwarebytes에서 현재 Chrome에게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Malwarebytes Browser Guard는 구글 크롬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Chromium 기반 웹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며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의 도구 모음에 활성 페이지에서 발견 한 요소 수를 나타내는 아이콘을 추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활성화된 보호 유형 및 페이지에 있는 요소가 나열된 관리 인터페이스가 열립니다.
Browser Guard는 광고 및 추적기(트래커), 맬웨어, 사기 및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프로그램(PUP)의 네 가지 핵심 유형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특징이며 차단된 요소는 인터페이스에 나열되지만, 개별 항목을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하는 등 어떤 방식으로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옵션이 없으며 차단된 광고 네트워크 및 트래커 만 표시되며 통계로는 테스트하는 동안 맬웨어가 차단된 것으로 나타났지만 맬웨어의 위치와 해당 정보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Malwarebytes Browser GuardMalwarebytes Browser Guard

Malwarebytes Browser Guard 사용자는 일부 웹 사이트에서 일부 또는 모든 보호 유형을 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 사이트에 있는 동안 토글을 사용하여 보호 기능을 설정하거나 해제하면 됩니다. 모든 사이트에 대한 특정 보호 기능을 해제하는 옵션은 설정에 있습니다.
설정 페이지는 기본이며 모든 사이트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전환하는 것 외에도 확장을 일시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하는 다른 옵션은 하나뿐입니다. 통계 페이지에는 기본적으로 지난 30일 동안 차단된 각 유형의 항목 수가 표시되며 날짜 범위를 변경할 수 있으며 확장 프로그램에서 사이트 자체를 악의적인 것으로 식별하였으면 확장 프로그램에 중재자 페이지가 표시될 수 있으며 알려진 피싱 또는 랜섬웨어 웹 사이트의 경우입니다.

해당 Malwarebytes Browser Guard는 특정 유형의 명백한 악성 콘텐츠 및 원하지 않는 콘텐츠를 차단하는 보호 브라우저 확장 부가기능입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며 초기 테스트 중에 광고 차단 부분이 상당히 잘 작동했습니다. 확장 기능은 uBlock Origin보다 메모리 공간이 조금 많이 잡아먹는 것이 단점입니다.

일단 구글 크롬에서 보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든 사용자가 사용을 해보고 결정을 해보시면 됩니다.일단 개인적으로 uBlock Origin 를 선택을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으면서 보안업체인 Malwarebytes(멀웨어바이츠) 운영하는 제품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