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오래간만에 구글 크롬 부가기능에 대해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Vytal Chrome은 VPN을 사용해도 웹 페이지가 프로그래밍 API를 사용하여 누출된 지리적 위치를 찾는 것을 방지해주는 구글 크롬 부가 기능입니다.
많은 사람이 VPN을 사용하여 웹을 탐색하는 동안 위치를 숨기거나 다른 국가에서 연결해서 다른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컨테츠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검열, 지리적 차단을 우회하거나 단순히 인터넷에서 추가 개인 정보를 갖는 것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이런 VPN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VPN은 장치의 IP 주소와 물리적 위치를 숨기지만 JavaScript 기능을 사용하여 웹 브라우저에서 직접 정보를 쿼리하여 방문자의 일반적인 지리적 위치를 찾을 수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예를 들어 Intl.DateTimeFormat().resolvedOptions() 메서드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 방문자의 시간대를 검색할 수 있고 Date().toLocaleString() 을 사용하여 방문자의 현지 시각을 반환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정보를 이용해서 웹 사이트는 방문자가 어느 국가 또는 최소한 지리적 지역에서 왔는지 확인하고 VPN을 사용해도 계속 콘텐츠를 차단하거나 방문자에 대한 일반 정보를 추적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Vytal Chrome

vytal 브라우저 확인
vytal 브라우저 확인

Vital은 시간대, 로케일, 지리적 위치 및 사용자 에이전트를 스푸핑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법은 간단합니다. Vital은 시간대,로케일, 지리적 위치 및 사용자 에이전트를 스푸핑할 수 있으며 해당 방법을 통해서 프레임, 웹 작업자 또는 웹사이트의 초기 로드 중에 데이터를 스푸핑이 가능합니다. JavaScript를 사용하여 방문자의 위치 정보를 표시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vytal(.)io 는 방문자가 VPN을 사용하더라도 방문자의 컴퓨터에서 직접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리 설정이 된 장소 목록에서 위치를 지정하거나 IP와 일치하도록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사용자 지정 위치를 추가 가능하면 사용자는 IP 일치를 선택하고 새 VPN 서버에 연결할 때 다시 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새 스푸핑된 지리적 위치 데이터를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Vytal Chrome 지역 변경
Vytal Chrome 지역 변경

예를 들어 일본 도쿄 VPN 서버에 연결하고 새로 고친 버튼을 클릭하고 같은 페이지에 대부분 일본 도쿄에 있다고 표시되었습니다. 
물론 100% 완벽하지 않으며 웹 페이지의 초기 로드 중에 올바른 정보가 누출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로드와 디버거가 데이터 스푸핑을 시작할 때 사이에 약간의 지연이 있으므로 웹 페이지의 초기 로드 중에 사용자의 정확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역시나 디버거 API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Mozilla Firefox(모질라 파이어폭스)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으면 지역 설정을 활성 IP 주소와 일치시키는 옵션도 있습니다. 그리고 VPN 서버 위치를 브라우저의 스푸핑된 데이터와 일치시키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므로 VPN 사용자가 활성화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옵션을 사용하여 필드에 수동으로 데이터를 입력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60분마다 데이터를 무작위 화하거나 무작위 화 프로그램을 설정한 다른 기간에 데이터를 무작위 화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Vytal Chrome 지역 변경 확인
Vytal Chrome 지역 변경 확인

단점은 Vytal 에는 사용자가 인식해야 하는 두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는 디버깅 API를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상단에 Vytal 에서 이 브라우저에 대한 디버깅을 시작함 메시지를 볼수가 있으며 Vital이 사용 중일 때 알림이 브라우저 상단에 표시됩니다.
Chrome 및 기타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는 브라우저에서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는 명령줄 스위치 --silent-debugger-extension-api를 지원을 하고 있으며 
두 번째 문제는 더 무겁습니다. 새 탭을 열고 디버거를 시작하는 데 약간의 지연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만 설치해서 사용을 해보시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