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독립 실행형 설치 프로그램 오류코드 0x80096002 해결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가끔 Windows Update 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를 사용해서 Windows Update를 설치하면 오류 코드 0x80096002 가 표시가 되는 과정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고 Windows 컴퓨터에 업데이트를 설치하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Update 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
설치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0x80096002
메시지 서명자의 인증서가 올바르지 않거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는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거나 손상되거나 하면 발생을 하는 오류이거나 업데이트가 윈도우 버전에서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았거나 시스템에 호환되지 않는 업데이트 또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려고 시도하면 발생할 수 있으며 아니며 운영 체제의 잘못 구성된 시스템 파일로 말미암아 발생할 수 있으며  BitLocker To Go 드라이브 암호화 또는 BitLocker 드라이브 준비 도구를 설치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호환성 모드에서 설치 프로그램 실행
운영 체제와 업데이트 설치 관리자 패키지 간의 비 호환성으로 말미암아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업데이트는 이전 버전의 운영 체제를 대상으로 적용된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호환성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해당 경우에는 호환 모드를 사용을 하면 됩니다.
설치 관리자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하고 호환성 탭으로 선택합니다.
실행 호환성 문제 해결사를 선택하거나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할 Windows 버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오류코드 0x80096002오류코드 0x80096002

Windows Identity Foundation 사용
Windows 기능 켜기를 통해 기존 Windows Identity Foundation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해제하는 것이 도움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Windows Identity Foundation 사용Windows Identity Foundation 사용

제어판->프로그램/기능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선택하고 나서 Windows Identity Foundation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만약 해결이 되지 않으면 해당 기능을 중지하면 됩니다.

Windows Update TroubleshooterWindows Update Troubleshooter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 사용
Windows Update Troubleshooter
설정 ->업데이트 및 보안->문제 해결 도구로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Update를 실행을 시켜주면 됩니다. (인터넷 연결을 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실행 문제 해결사를 선택해서 지시상황을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