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Google Chrome(구글 크롬) 작업 표시 줄에서 새로운 재생 컨트롤 버튼을 테스트 중인 새로운 재생 컨트롤 버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Google Chrome Canary(구글 크롬 카나리아) 버전에서만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을 해보고 싶은 경우에는 Google Chrome Canary(구글 크롬 카나리아)에게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베타 버전보다 먼저 나오는 버전이라서 베타 버전보다는 안정적이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실험 버전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결과 불안정했습니다.
먼저 테스트를 한번 해보고 싶은 분들은 최신 Chrome Canary 버전을 다운로드 및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YouTube(유튜브) 또는 다른 동영상을 재생할 때 재생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게 되었어져 있습니다.

chrome://flags/# global-media-controlschrome://flags/# global-media-controls

설정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크롬 주소 표시 줄에 chrome://flags/#global-media-controls를 입력하고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글로벌 미디어 컨트롤 플래그를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chrome://flags/# global-media-controls 적용 결과chrome://flags/# global-media-controls 적용 결과

설명에 도구 모음에서 전역 미디어 컨트롤 UI 사용이 표시되며 Mac, Windows 및 Linux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나서 유튜브(YouTube)를 방문하고 동영상을 재생하면 Chrome 기본 인터페이스의 재생 제어 버튼이 표시됩니다. 클릭 또는 탭으로 재생 컨트롤을 활성화하면 비디오의 미리 보기 이미지, 재생된 URL 및 제목이 표시되고 비디오를 일시 중지 또는 재생하고 비디오에서 앞뒤로 움직이는 컨트롤도 가능합니다.컨트롤은 다른 브라우저 창에서도 브라우저에 열려 있는 탭에 표시되며 비디오 탭으로 전환할 필요 없이 바로 미디어 재생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해당 기능은 브라우저에서 다른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백그라운드에서 비디오 또는 오디오 파일을 재생하려는 사용자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며 음소거 또는 음량 변경과 같은 볼륨 컨트롤이 누락 돼 있습니다. 아직은 베타 버전도 아니고 실험 기능이니까 다양한 버그가 나타날 수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