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운영체제인 윈도우 10 에 대한 윈도우 10 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일시 중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방법은 개인적으로는 권장은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보안 취약점 및 윈도우 버그에 대한 업데이트를 할 수가 없어서 비추천을 합니다. 굳이 해당 방법을 이용한다고 하면 일주일 정도 연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가끔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가끔 오류가 발생할 수가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Windows 10에서는 Microsoft에서 업데이트가 제공되면 Windows Update에서 자동으로 적용이 이루어지도록 설정이 돼 있습니다. 사용자가 일일이 Windows Update를 실행하고 적용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취약점이나 버그 같은 것을 해결합니다.

물론 컴퓨터는 상황에 따라 재부팅을 요구합니다. 일단 윈도우 자동 갱신을 지연을 요구하는 사용자가 많은 관계로 Windows 10 May 2019 Update (버전 1903)에서는 Windows Update에 의한 적용을 최소 7일 (최대 35일) 일시 정지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 Update는 긴급 보안 업데이트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매달 둘째 주 수요일 (한국 시각) 새벽에 업데이트 배포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의 큰 결함이 발견되었을 때는 적용을 연기 해두면 손해를 입는 것을 최소화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결함이 있으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이를 공지하고 임시로 해결이 있으면 해당 방법을 알려 줍니다. 해당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Windows+I 키를 눌러주면 바로 진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Windows+R 키를 눌러서 실행부분에 입력을 ms-settings:windowsupdate 를 입력을 해주면 바로 윈도우 업데이트 부분으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중지하고 싶으면 7일동안 업데이트 일시 중지를 눌러주면 되고 아니면 고급옵션으로 이동해서 업데이트 일시 중지에 보면 최소 35일간 업데이트 중지를 할 수가 있다고 하며 해당 부분에서 날짜 선택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날짜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해당 방법은 비추천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