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해당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이 맛있어서 그냥 옥션에서 13,500원인가 행사를 하고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라면이라는 것은 拉麵(라몐)이라는 단어는 손으로 길게 잡아당겨 늘여서(拉) 밀가루 국수(麵)를 만들었다는 뜻이고 그리고 한국어로 수타면(手打麵)이라고 할 수 있으며 면을 장이나 양념에 비벼 먹으면 반면(拌麵), 국물에 말아 먹으면 탕면(湯 麵)이라고 합니다.

일본식 인스턴트 라멘은 중일전쟁 당시 중국군이 건면을 튀겨서 휴대하고 다니던 것에서 유래하였다고 하며 해당 방식은 원래 위구르족의 전통적인 건면 제법인데 중일전쟁을 통해 일본으로 유입된 것이라고 합니다.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박스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박스

한국에서는 인스턴트 식품으로 제작된 일본 라멘에서 영향을 받아 처음부터 인스턴트 식품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1960년대에 삼양라면을 원조로 하여 인스턴트 라면이 발달했다고 합니다. 면은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길지 않아 5개월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내용물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내용물

그리고 일본에서도 컵라면에 한해서 비축식량으로써는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조리를 위한 많은 도구와 사용할 많은 식기가 필요없이 물만 있어도 간단하게 폐허 속에서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라면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라면

일단 개인적으로 해당 제품인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을 알게 된 경우는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다 보니까 편의점에서 2+1행사를 할 때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개별 가격은 2,000원입니다. 일단 컵라면인데 솔직히 가격 부담은 조금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가격만 어떻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쌀떡국떡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쌀떡국떡

쌀떡국떡 35.7%(쌀 99%) 국산으로 적혀져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컵라면은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로 돼 있어서 컵라면을 전자레인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조리를 할 수가 있게 된 컵라면입니다. 열량은 495Kcal입니다.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조리 직전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조리 직전

일단 용량보다 열량은 높은 편이 아닐까 생각이 되지만 일단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그냥 신경 안 쓰고 먹으면 됩니다. 일단 내용물을 개봉을 해보면 면,떡,수프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조리(1)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조리(1)

그리고 면과 분말수프, 쌀떡국떡은 개별포장이 돼 있고 건더기 스프는 면 아래에 들어가 져 있습니다. 일단 떡국떡은 떡 크기도 작은 편에는 속하지 않습니다. 그냥 방부제만 빼고 그냥 떡만 면에 넣으면 됩니다.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조리(2)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매운맛 조리(2)

그리고 모든 컵라면 조리 방법인 표시선 까지 뜨거운 물을 부은 뒤에서 전자레인지로 약 2분 30초 정도 조리하면 간단하게 컵라면을 조리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매운맛이라고 했는데 일단 개인적으로 매운맛을 나지 않았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해당 제품이 가격이 처음에는 조금은 비싸다고 생각을 했는데 먹어보니까 가격은 이해가 할만했습니다. 일단 해장을 할 때 먹으면 괜찮을 것 같은 컵라면이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