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신세계상품권 SSG MONEY 포인트로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상품권(Gift Certificate)이라는 것은
액면 가격에 상당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와 교환할 수 있는 증표이며 백화점이나 기타 상점, 상품권 발행 회사 등이 발행 주체가 되어서 무기명 유가증권의 하나이기 때문에 잃어버리면 아무런 소용이 없으며 예전에는 상품권 발행을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할 수 있었지만(구 상품권법) 1999년 2월 5일 상품권법이 폐지되고 나서 누구나 상품권을 발행할 수 있으며 조그만 슈퍼마켓도 얼마든지 상품권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권에 관한 법의 직접적 규율 자체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며 도서, 문화 전용 상품권은 인증제도가 있고(문화예술진흥법 제15조),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근거하여 발행하고 있으며 그리고 지방자치단체 다수가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이를 근거로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권을 발행하는 이유는 기업 입장에서 현금흐름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며 미래에 들어올 돈을 지금 받는 효과가 있으며. 거기에 공급자가 직접 발행하는 경우 해당 상점의 이용을 유도할 수 있으며 훼손이나 분실로 말미암아 상품권을 사용하지 못해 생기는 낙전 수입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상품권에는 유효기간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상품권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발행일자로부터 5년 이내라면 액면가의 90%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권의 법적 소멸시효가 5년이기 때문이며 발행일자가 표시가 안 되어 있는 경우는 소멸시효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보통 상품권을 사는 대표적인 이유는 선물용이며 받는 사람에게 무엇을 선물해야 할지 고민이 많은 경우 현금을 직접 주기는 좀 그러니 가장 무난한 선택이 되고 인터넷 상거래가 발달한 요즘은 문화상품권 등을 결제용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그리고 통신사에서 인터넷에 가입하거나 인터넷을 재계약할 때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상품권을 사용하고 잔액이 발생했을 때 현금을 주는 기준은 회사마다 다르며 상품권 표준약관이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권면금액 1만 원권 이하는 액면가의 80% 이상을 사용했을 때, 1만 원권 초과는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했을 때이며 액면가는 총 사용하는 전체 상품권의 총합의 액면가입니다.

신세계상품권

그리고 당연히 상품권을 발행할 때에는 인지세를 내어야 한다. 장당 액면이 10만 원 초과 시 800원, 5만 원 초과 시 400원, 1만 원 초과는 200원, 1만 원은 50원을 인지세로 내며 1만 원 미만은 면제입니다. 그래서 중소규모 기업이 상품권을 발행할 때에는 대부분 5천 원권 등 소액권으로 발행하는 편이다. 그리고 현금이나 카드로 상품권을 살 때 현금영수증이나 신용카드 소득공제를 받지 못하며 그 이유는 현금으로 상품이 아닌 유가증권을 구매하기 때문이며 대신 상품권을 사용할 때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권은 은행 예금이 아니며 발행하는 회사가 부도나도 상품권을 가진 사람은 보호받지 못하고 그리고 문화상품권유는 온라인 결제를 마음대로 할 수 없는 미성년자들에게 게임 아이템 결제와 대리구매용으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으며 또한 음악을 사거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각종 요소 이모티콘 이라던가 스티커같은 것을 현금을 사려고 쓰이기도 하며 통장이 없는 초중고 학생들에게는 필수품이며 유일하게 전자 거래가 가능하게 만드는 상품권이다.

그리고 소액 상품권이라고 해도 엄연히 유가증권이므로 등기우편으로 보낼 땐 유가증권등기로 발송하여야 합니다. 상품권을 비롯한 유가증권은 직원이 액수를 확인해야 하므로 전용봉투(70원)를 사용하여야 하며 봉투를 미리 봉인하지 않고 확인 후 해야 합니다. 그래서 통신사에서 인터넷을 재계약하면 상품권을 받을 때 등기로 받으면 대부분 문자로 보내서 받기도 합니다.

신세계상품권 SSG MONEY 포인트로 전환 방법

ㄹ일단 신세계상품권 SSG MONEY 포인트로 전환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세계상품권을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세계 SSG 머니 (SSG Money)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 다음과 같습니다. SSG페이(SSG PAY)앱을 설치를 하고. 회원 가입해주고, 메인화면에서 왼쪽 위를 클릭 후 전환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신세계상품권 탭을 눌러주고 나서 신세계 상품권은 이 은박을 동전으로 살살 긁어서 안에 핀 번호를 확인합니다.
신세계상품권 전환 탭에서 먼저 뒷면의 상품권 번호를 읽히면, 핀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그때 핀 번호를 입력하면

신세계상품권 SSG MONEY 포인트로 전환 방법(2)

신세계상품권->SSG머니로 전환완료가 됩니다. 사용완료한 상품권은 폐기하시면 됩니SSG머니는 SSG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이마트몰 을 사용을 하고 있으며 이마트몰 같은 경우에는 마이페이지에 가서 상품권 전환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나서 신세계상품권 전환 신청이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SSG MONEY 전환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상품권 금액을 입력해줍니다. 상품권 전환금 신청/조회라는 것이 보일 것이면 접수 일자, 신청 ID, 접수 번호, 전환금액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마트 몰로 교환 할경우 에는 S-포켓이 됩니다.그리고 나서 이마트 고객센터, 신세계 백화점 고객센터에 가서 해당 부분을 제시하고 그리고 상품전환금에 해당 금액이 정상적으로 들어가 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신세계상품권 SSG MONEY 포인트로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서 신세계 상품권도 구 권 과 신권이 있는 해당 상품권이 신권인지 구권 인지 모르면 그냥 고객센터에서 전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