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간단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를 먹어본 계기는 옥션 스마일 배송을 했는데 시음하라고 제품이 들어가 져 있어서 하나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솔직히 콜드 브루 커피라는 것을 처음 들어 보아서 검색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된 커피였습니다.

콜드 브루 커피, Cold Brew Coffee,コールドブリューコーヒー 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커피는 뜨거운 물을 부어서 단시간에 커피 액을 추출해 내는 방식을 채택하지만, 콜드 브루 커피는 찬물을 사용하여 장시간에 걸쳐 커피액을 추출해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앞면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앞면

콜드 브루 커피, Cold Brew Coffee,コールドブリューコーヒー 는 분쇄한 원두에 차가운 물을 긴 시간 동안 조금씩 떨어트려서 서서히 커피 액을 추출하는 방식이며 콜드 브루 커피의 별명은 천사의 눈물이라고 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커피보다는 홍차이지만 어차피 카페인을 섭취? 를 하는 것은 똑같으니까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뒷면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뒷면

일단 콜드 브루 커피는 무척 진하면서도 일반적인 드립 기구로는 맛볼 수 없는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과 단맛이 두드러지는 풍미가 특징입니다.

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옆면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옆면

보니까 상당히 손이 많이 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원두는 에티오피아산이 제일 많이 추천하고 있으며 케냐산, 탄자니아산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냉커피에 어울린다. 원두들과 상성이 좋은 편이라고 하며 제품 커피나 브라질, 콜롬비아 등 마일드한 커피를 추천해 마시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마시는 방법은 묽은 물건도 물과 원두의 비율을 10:1 정도로 내리다고 하며 이는 통상 드립 커피보다 한결 진한 비율이다.

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스틱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스틱

사실, 이 정도 농도로는 블랙커피 이외의 바리에이션으로 쓰기 어렵고, 보통 1:5의 비율로 더 진하게 만들어야 좋다. 인터넷에서 파는 원액 같은 경우 원두: 물을 1:2까지 한 진액에 가까운 물건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네스카페(NESCAFE)에서 나온 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를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제품은 제품 뒷면에는 콜롬비아산 원두를 사고 18도 이하의 저온에서 추출했다고 하면 Micro Cutting 공법으로 원두를 갈아 커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라고 하면 커피에 부드러움을 더하는 풍부한 우유가 들어가 져 있다고 합니다.

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스틱 무게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스틱 무게

일단 제품의 포장 부분은 기본적으로 친환경 사탕수수로 만들어진 종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조금은 색다른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일단 성분은 커피 11%(콜드브루 커피:52.8%),우유 성분: 40%이며 총 중량은 180g이며 칼로리는 800Kcal이며 총 18g*10 ea입니다.

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내용물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내용물

일단 개인적으로 옥션 스마일 배송을 통해서 시음 제품이라서 한번 마셔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제품의 앞면은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뒷면에는 커피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이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아이스 커피네스카페 콜드 브루 커피 라테 아이스 커피

그리고 제품을 개봉을 해보면 시음 제품이라서 총 10개가 들어가 져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저울에 한번 무게를 재어보았습니다. 무게는 19g인데 아마도 포장지 때문에 약 1g 정도 나간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제품 상자의 옆면에서는 해당 커피에 대한 영양성분에 대해 적혀져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제품을 개봉해서 컵에 담아 보았습니다. 제품을 담아보면 다음과 같은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찬물에 130mL에 넣어 주고 나서 잘 섞고 나서 얼음을 넣으면 여름에 시원하게 마실 수가 있는 아이스커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마셔본 느낌으로는 단맛이 나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이번에 다 마시고 나면 옥션에서 하나 구매를 해보아야겠습니다. 일단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해당 커피는 안 맞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