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된 빅스비 버튼을 리매핑 해주는 어플인 BxActions에 대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빅스비(Bixby)는 기본적으로 갤럭시 S8, 갤럭시 S8+ 이후 출시된 모든 갤럭시 S, 갤럭시 노트, 갤럭시 A 시리즈를 지원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삼성의 모든 스마트 기기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는 삼성 페이 쇼핑으로 바로 연결해 물건을 구매하는 데도 빅스비를 쓸 수 있으며 보이스(Voice), 비전(Vision), 리마인더(Reminder), 홈(Home)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여기서 리매핑이라는 단어는 특정 버튼을 작동했을 때 어떠한 기능이 실행되게끔 하는 것을 매핑이라 하고 작동부터 실행까지의 경로를 우회해서 다른 기능이 실행되도록 하는 것이 리매핑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BxActions

일단 기본적으로 개인적으로 갤럭시 S9를 사용하고 있는데 오레오 까지는 빅스비를 꺼버리는 기능이 있어서 꺼버리고 사용을 하고 있었지만, 갤럭시 S9에서 파이로 업그레이드가 되니까 빅스비(Bixby)를 꺼버릴 수가 없고 게임 같은 것을 할 때 오작동을 하는 경우가 있어서 솔직히 짜증이 나더라고요.

결국,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찾다가 알게 된 어플인 BxActions이라는 어플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지원하는 어플입니다.

BxActions 앱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일단 무료 버전은 bxActions 앱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리매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버전은 잠금 화면일 때 빅스비 버튼을 리매핑할 수도 있습니다. 제공되는 것은 무료 버전, 유료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앱 구매를 하는 제품입니다. 일단 해당 앱 제작자에서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bxActions! 빅스비 버튼을 사용하여 휴대 전화를 음소거하거나 스크린샷을 찍거나 손전등을 켜거나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전화를 받아 볼 수가 있으며 또한 원한다면 빅스비 버튼을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음악을 들을 때 볼륨 버튼을 트랙 건너뛰기에 다시 매핑하거나 무엇이든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버튼을 원하는 대로 다시 매핑하세요! 기능: 이중 누르기 및 길게 누르기 지원!• 빅스비 버튼 다시 매핑!,볼륨 버튼 다시 매핑!, 빅스비 버튼으로 전화 응답, 빅스비 버튼으로 손전등 켜기,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음량 버튼으로 트랙 건너뛰기, 고성능 무지연,! ! 성가신 광고 없음, 작업: 손전등 켜기, 스크린 샷 찍기, 전화 음 소거, 전화 응답, 시작, Google Assistant,카메라,다른 앱 실행, 마지막 앱으로 전환,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작동환경: Android Oreo, Pie Bixby Voice 1.0~2.0입니다.
일단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실행을 하고 나서 메인 화면에서 다음으로 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권한을 설정해달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앱이 요구하는 실행권한들을 다 허용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빅스비 버튼,볼륨 키, 설정, 후기, 읽어주세요. 프로가 있는데 여기서 중요 것은 프로는 일단 인앱 구매를 통해서 해당 앱인 BxActions기능을 다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일단 빅스비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기본 동작 부분이 나오고 길게 누르기, 잠금화면일떄 동작이 나올 것인데 무료 버전은 한번 누르기 기능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프로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번 누르기를 선택하면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구글 어시턴트, 구글 어시턴트+들이 있는데 빅스비 버튼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비활성화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볼륨키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당 부분들 비활성화하든지 사용자가 원하는 동작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빅스비 버튼을 비활성화하거나 다른 동작으로 리매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최근 업데이트된 구글 OS인 파이에서 빅스비를 사용을 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한번 이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