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게임 튜너(Game Tuner)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스마트폰 기기들이 발전하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게임을 하거나 지도를 검색하거나 인터넷을 하거나 하는 등의 일을 합니다. 일단 게임을 하면 기본적으로 한 번쯤 고민되게 만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 관련 문제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해당 게임 튜너(Game Tuner)이라는 어플은 간단하게 게임 환경 최적화 어플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삼성 디바이스를 사용을 하고 있어야 하면 삼성 디바이스중에서 일부 제품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현재 지원하는 기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S7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노트7
갤럭시 노트5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4 S-LTE
갤럭시 노트 엣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갤럭시 S6 액티브

갤럭시 S5 광대역 LTE-A(SM-G906S)
갤럭시 S5 광대역 LTE-A(SM-G906K)
갤럭시 S5 광대역 LTE-A(SM-G906L)
갤럭시 탭 S2
갤럭시 탭 S 8,4
갤럭시 탭 10.5
갤럭시 노트 프로
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해당 기기에서 추가로 장치들은 추가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게임 튜너(Game Tuner)는 2015년10월13일에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배포하고 있으며 해당 게임 튜너(Game Tuner)는 간단하게 게임 내 해상도와 초당 프레임(Fps)을 제어를 해서 이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발열과 그리고 배터리 소모량을 제어하는 동시에 GPU 성능을 사용자가 사용하는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기본적용을 할 수가 있는 모드는 6가지 모드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최고품질: 최고 그래픽 품질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균형 품질: 해상도를 낮추어서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가 있게 하는 설정
균형 절전: 그래픽 품질을 최적화해서 배터리 사용량을 줄이는 설정
최대 절전: 해상도와 프레임 속도를 크게 낮추어서 배터리 사용량을 줄이는 설정
스마트: 배터리 잔량에 맞추어서 그래픽 품질을 조절하는 설정
직접 설정: 말 그대로 사용자가 직접 해당 기능을 수정하는 설정입니다. 설정을 하려고 게임 튜너 모드에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설정 이름, 짧은 설명, 초기 설정 부분들이 보일 것이고 여기서 해당도, 프레임 속도 제한, 텍스트 품질 밝기를 사용자가 알맞게 설정을 할 수가 있으며 해당 설정을 하고 난 뒤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만든 설정을 선택해서 적용하면 됩니다. 일단 해당 게임 튜너(Game Tuner)를 실행을 하며 메인 화면에서는 현재 모드와 그리고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된 스마트폰 게임들이 보이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게임들 옆부분에서는 실행이라는 버튼이 있어서 해당 게임을 실행하려고 하면 실행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게임이 게임 튜너(Game Tuner)모드를 통해서 게임이 실행됩니다.

그리고 만약에 해당 스마트폰에 설치된 게임 목록들이 보이지 않는다면 간단하게 설정->앱 카테고리로 이동해서 사용자가 따라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 튜너(Game Tuner)
그리고 일반 앱도 해당 게임 튜너(Game Tuner)를 통해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앱(일반)항목으로 이동을 하고 나서 제어 중 아님이라는 부분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자신이 제어를 원하는 어플을 선택을 해주면 추가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단 여기서 일반 어플들은 해상도만 조절할 수 있으며 여기서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앱을 선택을 해서 해당 어플을 해상도 조절을 한다고 하면 배터리를 조금 더 오래 사용을 할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GameMode를 해제하면 게임 튜너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GameMode를 실행해서 이용한 것이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akai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