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자동업데이트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 블로그에서 많이 적었던 글이기도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10을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0x80070643 , 80244019 , 0x80240034 등과 같은 오류를 볼 수가 있고 업데이트를 할 수가 없는 현상이 있습니다.

윈도우 자동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악성코드에 감염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아마도 워너크라이 사건을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해당 랜섬웨어 경우에 2017년1월에 보안업데이트가 되어서 해당 보안업데이트를 했으면 감염이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또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이 진행이 됩니다.
서비스 의존성 검사
백그라운드 인텔리전트 전송 서비스 및 암호화 서비스 시작
Windows Update 구성 요소 다시 설정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 실행
Windows 레지스트리를 편집
입니다.

[소프트웨어 팁] - 윈도우 7 오류코드 80073701 해결 방법

[소프트웨어 팁/보안] - 윈도우 디펜더 오류 코드 0x800106ba 해결 방법

[소프트웨어 팁] -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0x80248014 해결 방법

[소프트웨어 팁] -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코드 0x8024402f 해결방법

1. 서비스 의존성 검사
윈도우 서비스는 다른 서비스에 종속되며 이를 Windows 서비스의 종속성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Windows Update 서비스는 RPC (원격 프로 시저 호출) 서비스, DCOM 서버 프로세스 시작 프로그램 및 RPC 끝점 매퍼라는 세 가지 다른 서비스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두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종속 서비스도 시작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관리자를 열어 줍니다.
원격 프로 시저 호출 (RPC) 서비스(Remote Procedure Call (RPC) Service)
DCOM 서버 프로세스 시작 관리자(DCOM Server Process Launcher)
RPC 종점 매퍼(RPC Endpoint Mapper)
각 서비스를 두 번 클릭하고 모두 시작 유형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고 서비스 상태 가 실행 중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았으면 시작 버튼을 눌러주고 해당 이 옵션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실행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설정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2.백그라운드 인텔리전트 전송 및 암호화 서비스 시작
해당 서비스도 Windows Update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백그라운드 인텔리전트 전송 서비스: 수동
암호화 서비스(Cryptographic Service):자동

3.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 실행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는 아무것도 효과가 없을 때 가장 좋은 옵션 일 수 있습니다. 설정->갱신 및 보안->문제 해결에서 Windows 10의 문제 해결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4. 레지스트리에서 값 제거
문제 해결사가 실패하고 서비스 등록 누락 또는 손상됨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다음 이동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SelfHost\Applicability
오른쪽에서 ThresholdOptedIn 이라는 값을 찾을 수 있으면 삭제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할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