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7에서 업데이트를 하는 중에 발생하는 오류코드 80073701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오류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업데이트 저장소 관련 오류나 관련 서비스의 손상 등으로 말미암아서 발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해결 방법은 다름과 같습니다.
1.업데이트 임시 저장소 제거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이 열리면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서비스 창에서 아래의 서비스 항목들을 각각 더블 클릭하여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하고, 적용 및 확인을 눌러줍니다.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Updates
C:\Windows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
C:\Windows\System32로 이동하여 Catroot2 폴더를 삭제
서비스 창에서 중지한 서비스 세 가지를 더블 클릭 후,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2.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 설치
다음 해결 방법은 현재 시스템과 일치하는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설치하면 됩니다.

3. Windows 최신 업데이트 확인
시작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 Windows Update로 이동합니다.
설치할 Windows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업데이트를 진행 후 Windows 가 최신 업데이트가 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4. 불필요한 언어팩 제거
제어판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국가 및 언어 클릭 후 키보드 및 언어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표시 언어 항목에서 언어 설치/제거를 클릭하고 표시 언어 제거에서 불필요한 언어를 제거해 줍니다. 일단 해당 방법을 하면 대부분 해결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