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휴지통에 사라졌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문제는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에서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휴지통 아이콘의 위치와 복원 방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 방법을 따라 하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1: 휴지통 복원
실수로 휴지통을 비활성화한 경우 Windows에서 바탕 화면에 표시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실수로 사용 중지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경우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시작 단추를 클릭하고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개인 설정 설정을 선택하고 왼쪽 창에서 테마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링크를 클릭하고 바탕 화면 아이콘 창에 아이콘 목록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리고 휴지통에 대한 확인란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았으면 확인란을 선택하여 바탕 화면에 다시 표시되도록 하면 됩니다.
2: 휴지통 다시 만들기
만약 위에 방법으로 되지 않을 때에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해야 합니다. 이 같은 경우 휴지통 아이콘이 복원되지 않으면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Windows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고 보기 탭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난 뒤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고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화면에서 폴더 옵션 창이 나타나면 보기 탭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탭으로 전환 한 다음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 (권장) 확인란을 선택 해제하고 그리고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파일 탐색기로 돌아가서 C :드라이브(하드디스크)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보면 맨 위에 $Recycle.Bin이라는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폴더의 내용에 액세스하면 상단에 휴지통 아이콘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보면 휴지통이 있을 것인데 휴지통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보내기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은 다음 바탕 화면 (바로 가기 만들기)을 클릭하면 해당 휴지통이 생겨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3: 휴지통 복구
만약 위에 있는 방법으로도 안되면 이제는 명령 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DISM.exe /Online /Cleanup-image /Scanhealth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sfc /scannow
이렇게 하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4: 테이블 모드가 아닌지 확인
먼저 시작 메뉴로 이동하여 설정을 선택하고 시스템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창에서 태블릿 모드를 선택하고 아래 옵션 옆에 있는 단추가 꺼진 위치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태블릿 모드에서 작업 표시 줄의 앱 아이콘 숨기기
태블릿 모드에서 작업 표시 줄을 자동으로 숨깁니다.
이렇게 하면 일단 윈도우 10에서 휴지통 복원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