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로그인 화면을 투명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해당 방법을 적용을 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 부팅시 로그인 화면 뜨자마자 배경이 나오는 것인데 일단 해당 부분에 로그인을 투명하게 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해당 적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열어줍니다. 윈도우키+R regedit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System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을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DWORD 값을 만들고 16진수를 해줍니다. DWORD이름은 DisableAcrylicBackgroundOnLogon으로 해주고 나서 값은 00000001로 해주면 로그인 배경 화면은 투명해집니다.

그리고 다시 원상복구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System으로 이동을 한다음 DisableAcrylicBackgroundOnLogon을 삭제를 하거나 아니면 값을 1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 10을 다시 로그아웃 또는 재부팅을 해보면 간단하게 해당 부분이 적용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10 로그인 화면 투명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