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소개해 드리는 컴퓨터 프로그램인 몬지(monZi)은 최근에 가장 문제가 되는 문제 중 하나인 미세먼지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 들어서 미세먼지가 심해서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설치를 해서 해당 미세먼지에 알림을 받고 미세먼지방지마스크를 사용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일단 컴퓨터에 설치해서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에서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알림을 받을 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컴퓨터에서 작업을 자주 하는 하시는 분들에게는 일일이 스마트폰을 확인하지 않아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몬지(monZi)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몬지(monZi)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 다운로드해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프로그램으로 설정하는 옵션이 뜨는데 이 부분은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알아서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스마트폰과 다르게 일단은 자신이 위치는 자동으로 잡아주지 않기 때문에 먼저 자신이 사는 현재 위치를 지정하기 위해 여기를 눌러 위치를 지정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즉 자신이 사는 집 주소, 회사 주소 등을 입력을 해두면 됩니다. 여기서 집 주소는 읍, 면, 동 같은 단위로 입력하면 됩니다. 물론 리까지 사용하고 있으면 리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일부 지역 주소는 겹치지 게 되기 때문에 읍, 면, 동까지 입력을 해주면 편안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미세먼지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매우 나쁘므로 표시가 돼 있고 그리고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옵션으로 이동하면 프로그램 설정으로 가면 시작설정, 업데이트 설정, 알림 설정이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타 설정에서는 인터페이스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기본적인 기능으로 사용해도 사용을 해도 무관합니다. 그리고 대기 상태에서 푸시 알람 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기 때문에 컴퓨터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미세먼지에 민감하신 분에게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건강을 챙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