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OTP를 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자신이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OTP가 있으면 굳이 카카오뱅크에서 해당 OTP를 구매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OTP이라는것은 미리 정해진 패스워드가 아닌 특정한 알고리즘에 따라 수시로 생성되는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보안 시스템의 일종입니다. 보통 온라인 뱅킹을 하려고 보안카드를 사용합니다.

보안 카드를 사용하면 그냥 지갑 안에 넣고 다니면서 편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보안 카드 번호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만약 자신의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이 해킹되고 있을 때는 악의적인 공격자들은 이것들을 A4 용지에 적고 있을 것이고 적다 보면 보안카드 번호 한 개가 완성될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악용을 막는 데 필요한 것이 OTP 이며 접속할 때마다 필요한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그 번호를 통해 사용자 본인 확인을 하는 방식 취하고 있으며 보통은 주로 난수 발생기에 현재 시각을 넣어 비밀번호를 생성하면

그리고 인터넷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어서 페이스북, 구글 계정 로그인이 있으면 해당 OTP 기능 또는 이중인증 방식을 통해서 반드시 이용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다시 카카오뱅크로 돌아와서 먼저 카카오뱅크에 로그인을 하고 나서 인증/보안으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팁] -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증명서(계좌계설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

여기서 보면 다양한 부분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인증서 등록/관리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OTP 발급 신청이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자신이 기존에 은행에서 발급한 것이 있으면 OTP 발급신청을 하지 말고 옆에 보면 타기관OTP등록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러면 OTP를 등록을 하려고 OTP 등록정보에 보면 제조업체 일련번호가 보일 것인데 여기서는 자신이 처음에 은행에서 OTP를 발급받을 때 은행에서 등록할 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OTP 이용등록에 대한 부분에 보면 OTP 일련번호와 그리고 제조사 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보고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을 입력해줍니다. 여기서 OTP 이용금액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안전을 위해서 이체/송금으로써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등록이 완료된 것을 볼 수가 있으면 OTP 등록/관리부분에서는 OTP 제조업체와 등록된 날짜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카카오뱅크를 이용을 할 때 더 안전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