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통장 사본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카카오뱅크는 한국에서 2번째로 인터넷전문은행으로 2017년7월27일에 정식으로 출범한 인터넷 은행입니다. 일단 은행코드 케이뱅크 다음인 90번이며 케이뱅크와 다르게 100% 스마트폰 뱅킹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만 17세 이상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쉽게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해당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외화를 송금을 받고 싶은 분들은 SWIFT 코드를 알아야 할 것인데 SWIFT 코드는 CITIKRSXKAK입니다.보면 해당 부분은 씨티은행과 제휴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또는 외화를 받아야 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코드를 이용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고 카카오가 서명하는 사설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으면 패스워드를 스스로 결정이 가능하면 그리고 자체 인증서는 ARM 아키텍처에서 제공하는 보안 하드웨어 영역에 저장되고 있어서 해킹은 어렵다고 합니다. 그리고 송금이 편리하고 2018년6월30일까지 모든 ATM에서 수수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일단 카카오뱅크에서 제공을 해주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고 나서 체크카드는 받았는데 사용을 하는데 불편은 없지만 제일 중요한 것이 만약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조금 난감할 것입니다. 이러할 때 필요한 것이 통장 사본을 신청하면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이 만약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조금 난감할 것입니다. 이러할 때 필요한 것이 통장 사본을 신청하면 받을 수가 있습니다. 통장사본을 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컴퓨터에서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접속해서 프린터로 인쇄하는 방법 프린터 고장, 컴퓨터 고장 등이 발생해서 통장 사본을 받을 수가 없을 때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일단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고객센터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고객센터에서 증명서 발급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증명서 발급에 보면 예금잔액증명서(국문용, 영문용), 계좌개설확인서, 거래명세서(국문용)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계좌계설확인서 입니다. 해당 계좌계설확인서를 클릭을 해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자신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원하는 계좌개설 확인서를 클릭을 해주고 나서 PC로 출력할 것인지 우편으로 받아볼 것인지 물어볼 것입니다. 우편으로 받아볼 때는 수수료 2,300원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편한 것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PC로 신청할 때는 문자로 증명서 발급내역을 안내해주는 문자 한통하고 인터넷에서 접속해서 출력할 웹페이지 하나를 가르쳐 줍니다. 인터넷으로 할 경우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고객센터메뉴를 클릭을 해주고 나서 고객센터 화면에서 증명서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화면으로 바뀌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로그인 인증 방법은 QR 코드, 인증번호 방식을 카카오뱅크앱에서 입력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나서 나의 증명서 발급내용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프린터로 출력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브라우저 종류에 관계없이 출력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취업 등을 했을 때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고 우편으로 하면 대략 5일~7일 정도 시간이 걸리니까 미리 신청을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일단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