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자신이 사용하는 에어컨이 인버터인지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에어컨이라는 것은 에어컨은 지구온난화 등으로 말미암아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여름 날씨가 갈수록 폭염이 일어나기 때문에 아마도 이제는 필수품이 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한국의 여름은 습도도 높아서 아마도 필수가 되지 않을 거다 생각이 되며 그리고 에어컨 설치를 할 때에는 여름에는 기본적으로 설치 대기 기간이 보름씩 밀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설치해야 하면 특히 여름 오기 전에 미리 설치해서야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에어컨은 구조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냉매를 철제 또는 구리 파이프에 담아서 실내기와 실외기 사이를 계속 왔다갔다하면서 순환하게 하는 것이다. 냉매는 액상 저온->실내기->기체상중온->압축기->액상 고온->실외 방열기->액상 저온 상태를 순환하는 구조로 돼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구별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냉매(가스)충전 방식입니다. 일단 배관연장 시 추가로 냉매(가스)를 충전해줘야 하기 때문에 추가비용을 받으며 프레온 가스를 쓰던 시절의 냉매(R-22)와 새로 출시된 냉매(R-410, R-410A)가 각각 달라서 자신의 에어컨이 어느 냉매를 사용하는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냉매 섞이면 피곤해집니다. 특히 신형, 구형으로 두 개 이상의 실외기를 사용할 때는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확인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자신의 실외기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실외기 옆에 보면 다음같이 R410A 같이 적혀져 있으면 거의 100% 인버터일 가능성이 큽니다.

보통은 R00 등이 적혀져 있으면 됩니다. 그래도 모르겠다고 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에어컨 옆에 보면 에어컨 모델명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적어 놓았다가 해당 제조사의 A/S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간단하게 안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