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일본애니메이션인 무책임한 함장 캡틴테일러(宇宙一の無責任男)에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일본애니메이션은 요시오카 히토시의 라이트노벨 이며 1989년 1월부터 후지미 판타지아 문고에서 발매되었고 2000년 2월부터 리부트되어 패미통 문고에서 발매되었으며 애니메이션에서는 무책임 함장 테일러가 국내에서는 더 알려졌습니다. 아마도 해당 애니메이션은 기본적으로 90년대에 어렸을 때 재미있게 본 애니메이션이었던 것 같습니다. 일단 보통 캡틴 테일러라고 알려졌습니다.
애니메이션 판에서 각색된 부분이 아주 많습니다.

일단 1992년에 제작되었으며 감독은 마시모 코이치가 담당을 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테일러는 무직 상태에서 행성 연합 우주군에서 광고하는 모병 광고에서 여자 아이돌로 추정되는 모습에 결국은 입대를 하게 되지만 징병관은 도대체 테일러는 군인이 될 수가 없다고 판단했지만 일단 신병테스터를 진행을 하게 되고 신병 테스터 중에서 모병을 담당하는 AI 여자를 본의 아니게 유혹을 하게 되고 AI가 고장이 나고 결국은 모든 시스템이 망가지면서 행성 연합 우주군에서 혼란이 일어나면서 그리고 적군인 라르곤이 침공을 했다고 가정을 하고 그리고

일단 그냥 입대를 하게 되고 여기서 이등병인 상태에서 연금을 전달하게 되는 첫 번째 임무를 띠고 가지만 문제는 인질극이 발생하는 상황에 그냥 들어가게 되고 여기서 유리코 스타 소령,에미 하나 이등병 (견습 파일럿),유미 하나 이등병 (견습 파일럿)을 함께 인질로 잡히지만, 인질극을 벌이는 테러범을 너무 강운 이라서 인질극을 진압하게 되고 이 일로 계기로 소요카제(미풍)호에 함장으로 초고속 상승을 하게 되고 결국은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함장을 생활하게 되고 적군인 라르곤 제국과 싸움에 시작이 되지만 싸움에서는 전승 이유는 제목 그대로 무책임하게 행동을 하지만 뭐든지 운으로 해결되는 함장 그리고 소요카제(미풍)호에 보면 탑승하는 인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요카제 함 승조원
저스티 우에키 테일러 소령 (함장),유리코 스타 소령,야마모토 마코토 대위 (부함장),김경화 중위 (통신관),해럴드 카토리 중위 (조타수),사카이 코지로 소위 (파일럿),키타구치 히데자부로 소령 (군의관),나카가와 하루미 하사 (간호부사관및 라르곤제국 스파이),에미 하나 이등병 (견습 파일럿)
,유미 하나 이등병 (견습 파일럿),소요카제 소속 해병대인데 여기에 보면 한국인 이름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애니메이션은 조금은 오래되었지만 일단 오래간만에 보니까 국민학교 떄 즐겁게 본 기억이 납니다.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캐릭터는 리코 스타 소령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