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일본 애니메이션인 시간탐험대(たいむとらぶるトンデケマン!,1989)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애니메이션은 주전자로 생긴 타임머신을 가지고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1993년10월29일~1994년3월11일까지 매주 금요일 6시에 방영한 애니메이션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렸을 때 즐겁게 본 애니메이션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현대에 사는 레오나르도 박사가 주전자로 된 타임머신을 만들게 되고 주인공은 돈데크만,스카이,리키,레오나르도 박사, 샬랄라 공주, 오마르 왕자,알라딘,용용이,램프의바바가 등장을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일단 리키와 스카이는 레오나르도 박사가 만든 주전자 타임머신을 가지고 자신을 만지며 모든 사람, 동물을 주인님이라고 말하는 돈데크만 의해 9세기 이라크 바그다드로 시간이동을 하게 되어서 샬랄라 공주, 오마르 왕자를 만나 그녀의 궁전에서 지내게 되면서 샬라라 공주를 납치해서 강제 결혼을 하려고 나선 오마르 대왕의 마법사인 압둘라 손에 돈데크만이 넘어가게 되고 결국은 돈데크만을 되찾아서 현대로 가야 하는 리키와 스카이는 악을 쓰고 돈데크만을 손에 넣으려고 하지만 매번 압둘라에 의해서 강제 또는 반강제로 납치당하는 샬라라 공주를 따라 시간여행을 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단 역사적 지식을 배경으로 등장하고 있어서 이탈리아로 가서 갈릴레오와 만나서 지동설, 천동설에 대해 살짝 공부를 할 수가 있으면 다만 미신과 전설에 관련된 소재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이 배경이 되는 에피소드 중에서는 생각보다 bf109, M4 셔먼, 쾨니히스 티거,88mm대공포,P-47 썬더볼트, 유보트 등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보통 어린이 애니메이션은 열린 결말이 아닌데 해당 애니메이션은 열린 결말을 채택하고 있어서 그때는 몰랐지만 지금 보면 열린 결말이 괜찮게 보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