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의 모든 내장 광고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윈도우 10를 설치를 하면 알 것이지만 정말로 많은 내장 광고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새로운 컴퓨터를 구매하든지 ISO 내려받기해서 라이센스키를 구매를 하든지 간에 윈도우 10에 내장된 광고는 어쩔 수 없이 보게 됩니다.

일단 Windows Spotlight를 통해 잠금 화면에 광고를 표시합니다. 가끔은 Windows Spotlight가 멋진 배경 화면을 보여줄 뿐 아니라 Rise of the Tomb Raider 및 Windows Store의 내에 있는 게임에 대한 광고에 표시됩니다. 물론 이런 방법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먼저 잠금에 들어가는 광고를 제거해보겠습니다. 먼저 설정->개인 설정->화면 잠금으로 이동을 합니다.Windows Spotlight 대신 배경을 그림 또는 슬라이드 쇼로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잠근 화면에서 재미있는 정보 팁, 유용한 정보 등을 가져 오기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끔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은 시작메뉴에서 추천앱이 표시되지 않도록 중지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윈도우 10 시작 화면에서는 권장하는 앱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게임은 당연히 Candied Crush Saga(캔디크러쉬사가)일것입니다. 물론 해당 추천을 하는 앱들은 모두 무료가 아니고 유료 제품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설정->개인 설정->시작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때때로 시작화면에 제안 표시 부분을 끄므로 변경을 해줍니다. 다음은 작업 표시 줄 팝업 알림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윈도 10에서는 팁, 트릭 및 제안이라고 부르는 작업 표시 줄 팝업 광고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 창의 맨 위에 배너가 있는 OneDrive 및 Office 365를 밀어 넣는 광고를 표시합니다. 이러한 배너는 파일 탐색기의 옵션 창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비활성화하려고 하면 먼저 탐색기 옵션을 열어서 파일 및 옵션부분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동기화 공급자 알림 표시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비활성화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은 Get Office 알림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시스템->알림 및 작업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Get Office 앱에 대한 알림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또한, 시작 메뉴에서 Office 응용 프로그램 가져 오기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제거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10을 사용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아니면 O&O ShutUp10를 이용해서 녹색으로 표시 되어져 있는 부분을 다 체크 해주시면 될것입니다.이상 간단하게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