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다 보면 느끼는 것이 아마도 이전 윈도우에서는 특정 윈도우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선택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중지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는 무조건 설치를 하게 돼 있습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서 윈도우 10 레드스톤 2를 사용하고 싶은데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니까 윈도우 10 레드 스톤 3으로 변경이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업데이트를 하면 일단 새로운 기능과 그리고 보안 강화 등과 같은 것을 될 수가 있지만, 이전 버전을 사용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업데이트를 막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해당 부분을 막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면 업데이트 표시 또는 숨기기 문제 해결사 패키지를 다운로드 해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일단 해당 파일인 업데이트 표시 또는 숨기기 문제 해결사 패키지는 파일 이름은 wushowhide.diagcab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업데이트 표시 또는 숨기기 문제 해결사 패키지
그리고 일단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해당 업데이트 표시 또는 숨기기 문제 해결사 패키지를 실행해줍니다. 그러면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Show or hide update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그냥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업데이트 표시 또는 숨기기 문제 해결사 패키지가 검사를 진행할 것입니다. 여기서 숨기고 싶은 것이 있으면 hide update를 눌러주면 되고 반대로 업데이트를 설치를 해야 하면 show update를 눌러주면 됩니다.

일단 해당 파일을 숨겨야 하므로 hide update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야 하는 프로그램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갱신 파일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잠시 기다려주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문제해결이 되었다는 것을 볼 수가 있고 선택한 업데이트는 설치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잠시 업데이트를 꺼두고 싶은 분들만 이용하시길 바라면 윈도우 업데이트는 웬만하면 반드시 해야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윈도우 10에 있는 보안 취약점 수정 및 기타 버그를 수정한 업데이트이기 때문에 악성코드 같은 것에 감염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