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대륙의 실수라고 하는 샤오미 미밴드2에서 전화 및 문자 발신자 이름 표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일단 샤오미 미밴드는 샤오미에서 출시를 하고 판매를 하는 스마트 밴드입니다. 일단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간단하게 다른 웨어러블 디바이스 보다는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어서 대부분은 대륙의 실수라고 부르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많은 분들이 저렴하게 스마트 밴드에 입문을 하고 싶은 분들은 아마도 선택을 하는것이 샤오미 미밴드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일단 샤오미 미밴드2는 기본적으로 영어, 중국 사용자에서는 전화 및 메시지를 수신시 발신자 이름이 나오게 되어져 있고 한국에서는 단순히 전화 아이콘만 보입니다.즉 어떻게 보면 기능이 조금은 제한이 되어져 있는것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즉 스마트폰 언어 설정을 기본적으로 영어를 사용을 하거나 아니면 중국어를 사용을 하면 발신자 이름이 표시가 되지만 한국어로 설정을 했을경우에는 보이지 않습니다.그리고 해당 기능을 사용을 할려고 하면 스파트폰 기본 언어 설정을 영어 또는 중국어로 바꾸어야 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를 하는 어플인 Mi 밴드 설정에서 전화수신시 발신자 정보 옵션 체크를 해주어야 되면 자신이 등록한 전화 번호에서 전화번호부 이름 앞에 영문 또는 영문 이니셜을 추가를 해주어야

정상적으로 전화가 올떄 수신이 됩니다.그러면 가로로 해당 입력이 된 전화번호가 출력이 되는것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이러한 과정이 조금은 귀찮기도 합니다.그러면 기본 어플이 아닌 다른 미밴드 어플을 설치를 하면 해결을 할수가 있습니다.제가 사용을 하고 있는것이 Notify & Fitness for Mi Band라는 어플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Notify & Fitness for Mi Band에서 Mi 밴드에 텍스트 표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이것도 조금은 설정이 필요 합니다.먼저 중국어 Miband어플을 최신 버전을 구합니다.그리고 나서 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하단으로 내리다 보면 Mi 밴드 펌웨어 버전이라고 되어져 있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여기서 미밴드 펌웨어를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그리고 나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줍니다.최신 중국어 미밴드 기본 어플을 다운로드을 한것을 파일열기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펌웨어를 진행을 해주면 됩니다.그리고 나면 펌웨어가 진행이 끝이 납니다.여기서 전화 부분으로 이동을 하면 기본적으로 착신 전화,부재중 전화만 있는데 여기서 따로 연락처를 추가를 해서 디스플레이에 표시가 되는 방법 기본적으로 전화가 왔을떄 미밴드 2가 동작을 하는 방법을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문자에 대해서도 적용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앱 부분에서 메시지 부분을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그러면 전화번호에 등록이 되어져 있는 경우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한국어로는 표시가 되지 않지만 영어로 표시가 되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유미라는 사람이 등록이 되어져 있다고 가정을 했을경우 미밴드 2에서 표시가 되는것은 Yumi로 표시가 되는 방식입니다.그리고 전화번호에 등록이 되어져 있지 않으면 전화번호가 표시가 될것입니다.
Notify & Fitness for Mi Band
일단 해당 어플인 Notify & Fitness for Mi Band은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는데 유료버전은 일단 광고는 없고 일부 기능 제한이 있는것들이 다 풀리면 무료 버전은 광고가 있고 일부 기능 제한이 있으면 기능 제한을 풀고 싶은 경우 광고를 보아야 되는 조건입니다.일단 이렇게 하면 조금은 미밴드 기본 어플보다는 조금은 손쉽게 전화 번호 및 문자 발신자 이름을 표시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수가 있을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