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앱 설정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많은 사람과 교류를 하고 하지만 가끔은 한가지씩 문제가 발생을 할수가 있습니다. 일단 앱설정 이라는것이 예를 들어 게임을 다운로드를 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려고 하는 페이스북 로그인이 있어서 로그인해서 게임을 하다가 이 게임이 재미가 없네 해서 게임을 삭제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게임을 지우는 것만이 문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해당 페이스북에서는 앱에서 등록이 돼 있어서 해당 앱이 자신의 페이스북 관련 글이나 사진 같은 접근 권한을 통해서 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서 설정에서 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앱과 웹사이트라는 항목이 나오고 여기서 Facebook 계정으로 로그인 부분과 플랫폼에 보면 여러 가지가 등록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번 보겠습니다. 저 경우 보면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하면 페이스북 올라가게 연결이 된 부분과 그리고 예전에 게임이 등록돼 있고 한때 사용을 했던 어플들도 연결이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앱의 대한 내용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앱을 눌러주면 해당 앱이 하는 역할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앱이 허용하는 내용에 보면 회원님을 대신해 올리는 게시물이라고 있고 회원님을 대신해서 앱이 게시물을 올리도록 허용한다는 내용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해당 앱에서 나온 결과를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 올리는 역활을 하지만 그래도 이제는 사용하지 않으니까 필요가 없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필요할 것 같으면 그대로 두고 필요하지 않으면 앱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자신에게 불필요한 앱은 제거를 하고 필요한 앱이라고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종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한번 점검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