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샤오미 미밴드는 샤오미에서 출시를 하고 판매를 하는 스마트 밴드입니다. 일단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간단하게 다른 웨어러블 디바이스 보다는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어서 대부분은 대륙의 실수라고 부르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일단 샤오미 미밴드 2 대략 규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0.42 OLED Display
블루투스 버전: Bluetooth 4.0
배터리    
리튬폴리머 70mAh
규격
15.7 X40.3 X 10.5(mm)
무게: 7.0g

주요기능
시계(한글로 나오지 않음 영어로 표시), 만보기, 심박 수 측정, 수면 모니터, Fitness Alarm 기능, Smart Lock
방수 방진 등급: IP67 ADI 초저전력 가속 및 광전센서 탑재
색상: 블랙
호환 OS: Android 4.4 이상, IOS 7.0 이상
동작 온도:−20 °C~70°C
충전 전류: 45 mA(보통), 65mA (최대)
충전 전압: DC 5V(직류 5V)

개인적으로 비만인지라 다이어트를 할 겸 해서 겸사겸사 해서 해당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일단 가격은 3만 원~4만 원 아래로 구매를 했던 것 같고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나지 않아서 죄송합니다.

일단 샤오미 미 밴드 2(Xiaomin Miband2)은 한 번의 충전으로 약 1달간 충적을 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했으면)
일단 기본적으로 샤오미 미 밴드 1A(Xiaomin Miband 1A)와는 달리 조금 통통해진 느낌을 받을 수가 있으면 뒤에는 심박 측정 센서가 있어서 심박 측정을 할 경우 초록색으로 불빛이 나서 심박을 측정을 진행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화면에서는 시간, 날짜 표시 두 번째 항목에서는 만보기 기능, 세 번째 버튼에서는 이동거리, 네 번째는 칼로리,다섯번쨰는 심박측정,여섯번쨰 버튼은 배터리 남은 양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미밴드 2부터는 설정 화면에 오래 앉음 경고(최소 1시간 앉을 수 있으면 미 밴드에서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단 특별하게 GPS 같은 기능이 없어서 따로 어플을 사용을 해서 GPS와 함께 사용을 해야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만 있기 때문에 아마도 저렴하게 걷기 운동이나 달리기 운동을 하는 데에는 특별하게 무리가 없는 제품입니다.
일단 기존에 다른 미 밴드 제품을 사용하다가 나름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버전이 있어서 나름 시계로도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제품이고 해당 제품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간단하게 만보기, 심박 측정 같은 간단한 기능을 사용하는 데 사용을 하면 될 것이고 수면 중이 경우 심박센서가 작동을 해서 더 나은 수면 결과를 없도록 심박 측정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주의할 점은 충전 부분일 것입니다.
앞서 스펙에서 보시면 충전 전류: 45 mA(보통), 65mA (최대)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500mA 이하의 출력인 충전기로 충전하거나 아니면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 있는 USB 포트를 통해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충전에 오래 걸리지 않으므로 다시 영화 한 편 감상을 하거나 사무실에서 일할 때 USB 포트에 충전을 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충전기 들은 대부분은 2A 전후의 출력을 내고 있기 때문에 귀찮다고 해당 충전기로 충전하면 고장이 날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원인으로 고장일 경우 AS도 잘 안 해줍니다.

일단 간단하게 건강을 위해서 걷기 운동을 위해서 사용을 한다고 하면 저렴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면 더 좋은 기능을 위한다면 돈을 조금 더 투자해서 다른 회사의 제품들로 선택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웨어러블 입문자 분들에게는 좋은 것 같습니다.미밴드 2 액정 보호 필름은 해당 미밴드2를 구매를 할 때 따로 구매를 할 수가 있겠지만, 구매를 하기는 싫고 돈을 아끼고 싶은 경우에는 저 경우 투명 스카치테이프를 붙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 방법도 사용자 나름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