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외부 드라이브에서 sfc/scannow 시스템 검사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지난 시간에도 해당 sfc/scannow 시스템 검사 기능을 이용해서 컴퓨터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을 하려면 windows 필요한 것일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필요하지 않더라도 말이죠! 특히 윈도우 파일의 손상 또는 손상으로 말미암아 일부 기능이 비활성화되거나 시스템이 완전히 정지되면 선택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면 이때 사용을 하는 것이 sfc/scannow(시스템 파일 검사기) 명령이며 Windows 설치 시 오류가 있는 시스템 파일을 수정하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말 필요한 명령어입니다.sfc/scannow 가 작업을 실행하고 빠지거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대체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Windows로 부팅 하여 이 명령을 실행하지 못할 경우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10 고급 옵션윈도우 10 고급 옵션

이때는 sfc/scannow 명령을 내부적으로뿐만 아니라 외부적으로도 실행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먼저 윈도우 10에서 제공을 하는 고급부팅모드를 사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고급 옵션으로 부팅 할 수 있으면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시스템 파일 검사기인 sfc / scannow 명령어를 내려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안된다고 하면 외부 드라이브에서 sfc/scannow를 수행을 해야 합니다. 먼저 Run sfc /scannow on External Drives를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sfc/scannow 시스템 검사 기능sfc/scannow 시스템 검사 기능

기본적으로 외부 하드드라이브에서 sfc/scannow 시스템 검사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먼저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리자 권한 명령 프롬프트(UAC) 창을 열고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sfc / SCANNOW / OFFBOOTDIR = c:\ / OFFWINDIR = c :\windows
명령어 중에서 반드시 c::즉 C 드라이버를 외장 하드 드라이버로 변경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나서 c :\windows 부분을 Windows가 설치된 디렉터리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sfc/scannow 시스템 검사 기능이 활성화되며 시간이 걸리고 시간이 지나고 나면 sfc/scannow 시스템 검사 기능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검사 시 발견된 모든 오류는 CBS.log 파일에 기록되며 오류 및 결함 파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파일을 참조고 해서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답변을 쉽게 찾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손상된 파일을 발견하고 성공적으로 복구할 수가 있으며 결과 값은 CBS.Log%WinDir%\Logs\CBS\CBS.log에 찾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다른 컴퓨터에서 외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동안 같은 명령을 사용할 수를 것이면 sfc/scannow 명령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해당 기능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