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오류가 발생합니다. 물론 컴퓨터를 잘 관리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잘 사용하던 윈도우가 에러를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정말 이러할떄 난감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는 기능 중 하나인 sfc/scannow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해당 sfc/scannow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sfc/scannow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오류를 해결할 수가 있는데 실마리를 제공할 수가 있고 도움을 받을 수가 있지만, 문제는 해당 부분이 작동이 안 되고 sfc/scannow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말 난감할 것입니다. 일단 해당 sfc/scannow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sfc/scannow 명령어을 통한 원도우에서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수정 복원하기

것입니다. 일단 해당 sfc/scannow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C:\Windows\System32폴더로 이동을 합니다.sfc.exe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파일을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고 나서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보안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편집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사용권한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 영역의 everyone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눌러주고 나서 해당 계정들을 삭제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서비스 영역도 확인해줍니다. 일단 관리->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서비스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Modules Installer를 검색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서비스가 시작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주고 나서 시작이 되지 않으면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sfc/scannow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