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눈에 피로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눈이 따갑기도 하고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잠깐 휴식을 하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시광선을 우리의 눈이 색깔을 인식하고 그리고 다른 파장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시간에 이야기한 것처럼 Bluelight(블루라이트)은 빛의 파장의 400nm~500nm의 빛으로 이 Bluelight(블루라이트)떄문에 안구 건조, 불면증, 눈피로 등이 생깁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Bluelight을 차단해주는 애플리케이션과 그리고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사용할 수가 있는 눈 피로를 줄여주는 프로그램에 대해 글을 적은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윈도우 10 새로운 버전인 윈도우 10 레드스톤 2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인 야간 모드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야간모드인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 사용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야간 모드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이 야간모드 즉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작동합니다. 여기서 사용자 분들께서 조금 더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설정->시스템으로 이동하면 밝기 및 색 변경 부분이 보일 것이고 야간모드(오후 9:00까지 끄기) 부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야간 모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블루라이트(야간모드)를 보다 세세하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할 수가 있는 것이 일몰 시까지 끄기, 밤의 색 온도 설정, 야간 모드 예약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윈도우 10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하면 일몰 시 야간 모드를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저처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위치 정보를 OFF를 했을 때는 위치 설정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위치정보를 ON 해줍니다. 해당 위치 정보를 해주면 자동으로 윈도우에서 IP 주소 등을 기반으로 해서 자신의 지역에 맞게 블루라이트(야간모드)가 작동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시간 설정 부분입니다. 해당 시간 설정 부분에서는 자신이 블루라이트(야간모드)를 작동을 시킬 시간을 정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눈을 보호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해당 기능인 블루라이트(야간모드)를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