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후 360(Qihoo 360) 백신 테스트 조작 사건

꿈을꾸는 파랑새

중국에 있는 보안 업체인 치후 360(Qihoo 360)에서 백신 테스트 결과가 조작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일단 즉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것이 아닌 다른 제품을 테스트를 진행을 통한 백신테스트 성능이 향상되어버렸다는 소식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치후 360(Qihoo 360) 백신은 버추얼 박스에서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즉 치후 360(Qihoo 360) 백신에서는 기본적으로 자체엔진 360 Cloud Scan+QVMIIAI,Bitdefender,Avira엔진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서 문제가 되는 부분 중 하나가 Bitdefender,Avira엔진부분입니다.

일단 환경 설정에 가보시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Bitdefender, Avira 엔진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그리고 360 Cloud Scan+QVMIIAI만 사용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Bitdefender 엔진만 사용하게 해서 테스트를 받았었고 그리고 나름 좋은 성적을 받았지만 이렇게 자체 엔진인 360 Cloud Scan+QVMIIAI은 빼고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진단율과 오진율이 좋아졌고 사용자로서는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혼돈을 준 것입니다. 해당 결과 AV-Comparatives, AV-TEST, Virus Bulletin에서 진행되는 인증기록을 삭제 처리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제공되고 있는 Baidu, Tencnt 중국 보안 업체들도 실제 사용자가 사용하는 제품과 다른 제품을 테스트를 받았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